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S7엣지? 아니 비보 엑스플레이5 엘리트 실사 공개

갤럭시S7엣지? 아니 비보 엑스플레이5 엘리트 실사 공개

앞은 갤럭시S7엣지요! 뒤는 아이폰6S인 비보 엑스플레이5 엘리트? 비보 엑스플레이5(Vivo Xplay5) 실사가 공개됐습니다. 갤럭시S7엣지와 아이폰을 꼭 닮은 외모로 지난 3월 많은 관심을 이끌었던 제품인데요. 정식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스펙은 두개 모델로 나뉩니다.

엑스플레이5(Vivo Xplay5), 엑스플레이5 엘리트(Vivo Xplay5 Elite) 스펙

우선 엑스플레이5 엘리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 5.43" Super AMOLED 듀얼엣지
해상도 : 2560X1440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820 쿼드코어 2.2GHz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1.1 기반 Funtouch OS
메모리 : 6GB RAM
스토리지 : 128GM UFS2.0
전면 카메라 : 8MP, f/2.4
후면 카메라 : 16MP, f/2.0, 듀얼 톤 LED 플래시, 6P렌즈, 위상 검출 오토포커스
배터리 : 3,600mAh
기타 : 지문인식센서, Hi-Fi 3.0
크기 : 153.5x76.2x7.59mm
무게 : 167.8g
가격 : 4288원(약 75만원)

엑스플레이5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엑스플레이5 엘리트와 거의 동일하며 아래 스펙만 차이가 있습니다.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652 쿼드코어 1.8GHz
메모리 : 4GB RAM
스토리지 : 128GB UFS2.0
가격 : 3698원(약 65만원)

엑스플레이5 엘리트의 경우 지난 3월 공개된 이후 디자인으로 큰 이슈를 끌었고 이어 벤치마크 성능이 공개되면서 다시 한번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들 중 엑스플레이5 엘리트가 벤치마크 점수 1위를 기록했습니다.

스냅드래곤 최상위 버전인 820과 6GB RAM 그리고 128GB UFS2.0은 든든한 밑받침이 되며 여기에 소니 센서를 탑재한 고성능 카메라와 차세대 하이파이3.0 오디오, 지문인식센서까지 스펙만으로는 최상급 단말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송중기를 모델로 내세우면서 한국 소비자들까지 공략하고 있습니다!?

놀랍도록 비슷한 엑스플레이5

하드웨어 스펙은 삼성, 애플보다 일부 앞선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디자인에 있어서는 카피캣이라는 평가를 그대로 감내해야 할 듯 합니다. 전면을 보면 갤럭시S7엣지와 똑같고 후면을 아이폰6 시리즈와 너무나 흡사합니다.  

가만히 보면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배터리, 카메라 등의 하드웨어 부품들은 각 기업에서 구입해 조립해 최상의 제품을 내놓으면 되지만 그 안에 담긴 소프트웨어나 디자인은 자체적인 노력이 필요한 만큼 아직은 신생업체인 비보로써는 역부족으로 느껴집니다.

하긴 삼성전자 역시도 이제야 카피캣이라는 비판을 조금씩 털어내고 있습니다. 갤럭시S6 엣지와 갤럭시S7 그리고 갤럭시노트 시리즈 등을 출시하며 디자인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이러한 평가를 받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자기만의 아이덴티티를 확보하기까지 말이죠.

아직 스마트폰 소프트웨어(중국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은 한국보다 더 뛰어나다는 평가도 많습니다.)나 디자인 등은 단순 조립 과정과 다른 부분이기에 조금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샤오미와는 다른 행보

비보를 보면 샤오미와는 확실히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고만고만한 스펙으로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시장을 공략하는 샤오미 및 다른 업체들과 달리 비보는 고사양의 제품들을 통해 자신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물론 비보도 메이져 업체와 비교 가격이 저렴하기는 하지만 쉽게 하나 구입해볼까 하고 마음을 먹을 만큼의 가격대가 아닙니다. 그만큼 당장의 많은 판매보다 제품과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금이야 이 가격이면 애플이나 삼성, LG 제품을 사지라는 말이 나오지만 엑스플레이5 엘리트가 벤치마크 1위를 기록했다라는 점과 최상급 하드웨어를 탑재했다라는 내용들이 꾸준하게 사용자들 머리속에 각인되면 언젠가는 메이져급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이 하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화웨이, 레노버, ZTE, 비보 등 참 무서운 업체들이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