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샤오미 미밴드2 리뷰. 궁금증을 풀어보자. 샤오미 미밴드2의 모든 것!

샤오미 미밴드2 리뷰. 궁금증을 풀어보자. 샤오미 미밴드2의 모든 것!


샤오미 미밴드2가 출시된지 어느정도 시간이 흘렀지만 물량 부족으로 국내 아직 많이 풀리지는 않았는데요. 꽤 많은 분들이 샤오미 미밴드2 기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듯 합니다. 그래서 대표적으로 궁금해하는 내용만을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연결한 기기는 삼성 갤럭시S7엣지입니다.

샤오미 미밴드2는 디스플레이는 알림 정보를 많이 보여주나요?

A : 아닙니다. 딱 아이콘만 보여줍니다. 예를들어 전화가 오면 누구에게 왔는지, 카톡이나 문자 내용은 어떤 것들인지 등의 정보는 보여주지 않고 '전화 아이콘'만 보여줍니다. 문자는 '메시지 아이콘'으로 알림은 '시계 아이콘'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앱 알림 역시 'APP 아이콘'만 보여주며 어떤 앱에서 알림이 왔는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정말 그냥 무언가의 앱에서 알림이 왔다 정도로만 보여줍니다.

 


앱 알림의 경우 총 5개의 앱만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톡 한개 혹은 꼭 알림을 받아야 하는 앱 몇개만 설정해서 사용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이 외 시간, 걸음수, 거리, 칼로리, 심박수, 남은 배터리 정보를 수치로 보여줍니다.

버튼 역할은 뭔가요?

A : Mi Fit 앱에서 미밴드2 화면에 표시될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 - 걸음 - 거리 - 칼로리 - 심박수 - 남은 배터리 총 6개로 시간은 기본 디폴트로 무조건 첫번째로 보여지며 나머지 5개 항목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손목을 들었을 때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면서(물론 이 기능도 앱 상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시간을 가장 먼저 보여주고 버튼을 누를 때마다 선택한 항목을 순차적으로 보여줍니다.

 


특히 심박수 측정은 버튼을 눌러 심박수를 선택 가만히 두면 측정이 됩니다. 또한, 전화 알림이 올 경우 버튼을 누르면 미밴드2 진동이 멈춥니다. 웃긴건 버튼을 누르면 전화를 받거나 수신을 거절하는 기능이 아니라 그냥 미밴드2 진동만 멈춥니다. 전화는 계속 울립니다.

대략 이 정도 기능입니다.

버튼은 어떤 형식인가요? 인식은 잘되나요?

A : 미밴드2 버튼은 물리버튼이 아닌 터치 버튼입니다. 즉, 눌리는 느낌이 없습니다만 인식률은 좋습니다. 뒤에 따로 언급하겠지만 터치 방식임에도 손에 물기가 있을 때조차 인식율이 괜찮습니다. 운동 중에 땀이 흘러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정한 알람도 미밴드2 진동으로 알려주나요?

A : 갤럭시S7엣지 기준으로 스마트폰에서 설정한 알람이 울릴 경우 미밴드2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Mi Fit 앱에서 알람을 설정해야지만 해당 시간에 맞춰 미밴드2가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즉, 아침에 일어나는 용도로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이 아닌 Mi Fit 앱에서 알람을 설정해야 합니다.

심박수는 실시간 측정이 되나요?

A : 안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 때문에 실시간 측정 기능은 빼놓은 듯 한데요.

 

수동측정만 지원합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버튼을 눌러 심박수를 선택하면 측정을 하고 측정 결과값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줍니다.

코어 탈출 문제는 괜찮을까요?

A : 당연히 처음에는 타이트한데요. 이건 조금 더 많은 시간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처음 리뷰에는 코어를 밴드에 끼울 때 위쪽이 편했고 분리할 때는 아래쪽이 편리하다고 적었습니다. 아래 영상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조금 더 사용하다보니 아래 방향으로만 넣고 빼는게 좋을 듯 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래에서 꽤나 강한 힘을 줘서 밀어도 쉽게 빠지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위쪽 밴드 부분이 최대한 늘어나지 않게 하는게 좋을 듯 한데요. 즉, 영상에서 언급한 것과 달리 아래쪽으로 넣고 빼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무튼 쉽게 잃어버리지는 않을 듯 합니다.

 

 

스탑워치 기능이 있나요?

A : 컵라면 먹을 때 참 필요하죠! 개인적으로 퇴근해서 플랭크를 하는데요. 이 때 시간을 정해놓고 플랭크를 합니다. 그래서 스탑워치 기능을 사용하는데 앱에서도 스탑워치 기능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미밴드2 자체적으로 간단하게 분 단위로 설정해서 스탑워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참 좋겠는데 아쉽게도 없네요.

디스플레이 밝기 조정이 되나요?

A : 안됩니다. 개인 활용상 이 문제 때문에 과연 디스플레이가 필요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광량이 강한 낮시간 때 화면 정보가 잘 안보입니다. 물론 실내에서는 충분히 보이기는 하지만 조금 아쉽네요.

미밴드2 배터리 정말 오래가나요?

A : 네 오래갑니다. 기존 기어핏의 경우 3~4일 마다 충전을 했는데 이 제품의 경우 오후 3시경 완충을 했는데 그날 밤 12시가 되서도 여전히 100%입니다. 이거 뭐 대단하다라는 말밖에는... 처음이라 이것저것 많이 만져보기도 했는데 대단하네요. 특별히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 하루에 약 5~6% 정도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정말 20일 정도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네요.

IP67 방수방진 기능은 어떤가요?

A : 약 10분 동안 물에 넣어놨었는데요. 아무 문제가 없네요. 그렇다고 따라하진 마세요. 터치 방식의 버튼이라 물이 묻어있을 경우 조작이 힘들지 않을까 했는데 인식률이 꽤 좋습니다. 즉, 운동중 땀이 흘러도 미밴드2를 조작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을 듯 합니다. 아래 방수 테스트 영상을 한번 봐주세요.

 

 
수면 패턴측정 중 낮잠 트래킹은 되나요?

A : 안됩니다.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연결된 폰과 멀어지면 알려주나요?


A : 안됩니다. 기어S2의 경우 연결된 스마트폰과 멀어지면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그래서 분실이나 두고 오는 일을 방지해주는데요. 아쉽게도 미밴드2는 이런 기능이 없습니다.

 

폰을 두고 미밴드2만 착용하고 운동해서 데이터가 저장되나요?

A : 그럼요! 이런건 반드시 되야죠. 요즘 폰도 죄다 큰데 폰들고 운동하기 힘들잖아요. 운동한 데이터가 미밴드2에 기록되며 차후 스마트폰과 다시 연결하면 데이터가 동기화됩니다.

Mi Fit 앱은 한글로 되어 있나요?

A : 네 한글입니다. 설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Mi Fit 앱 편리한가요?

A : 음... 개인적으로 삼성 S헬스보다는 심플합니다. 깔끔해서 보기가 좋습니다. 한 눈에 보기가 편리하다고 해야할까요?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다만 기능이 제대로 묶여있지 않고 여기저기 퍼져있어서 익숙해지기 전까지 기능 찾기가 쉽지는 않네요.

손목 들어 화면 켜기 기능이 있나요?

A : 네 됩니다. 앱 상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꽤나 다양한 기능.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미밴드2

일단, 저에게 필요한 기능들이 없어서 앞으로 쭉~ 사용할지는 의문이 듭니다. 수면패턴 기능 말고는 딱히 필요가 없네요. 그렇다고 이 제품을 항상 착용하고 다니기에는 기존 기어핏이나 기어S2 등에서 사용했던 기능들을 포기할 수 없을 듯 합니다.

다음에는 걸음수, 심박수 등 정확도 어느정도인지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기어핏2도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가격 상 비교할 수 없는 제품이지만 받게 되면 비교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이 외에도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최대한 빨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Comments,   0  Trackbacks
  • ㅁㅁ
    그냥 딱 3만원짜리 시계 끝~
  • 좋은 리뷰 잘 봤습니다. ^^
  • ㅇㅇ
    좋은 리뷰 잘보고 갑니다~.
  • AA555666
    삼성알바는 아니죠? 막판에 삼성 뛰우기는 조금 느끼하지 않은지?
  • ㅎㅎ
    미밴드에 스마트 알람기능 있나요? 그니깐 수면리듬을 감지해서 기상시간 30분 전 이내에서 얕은 렘수면일때 깨워주는거요..
  • 일년넘께 미벤드 사용자
    만보계라고 생각하시면되요
    칼로리 측정과 일할때 전화기 보관함에 넣고 일하는데 알림받고
    아침에 일어날때 생각보다 도움이 됩니다
    어플이 문제인데 두달동안 업데이트가 안되서 ㅠ,ㅠ 지금은 좋아졌음
    충전도 자주안해서 충전기 아답타를 잃어버렸죠 ^^;
    20만원대 밴드보다는 못한게 사실이지만 밴드에 기능에 충실함
  • 건빵대장
    아침 출근길 부평역에서 서울역까지 약40분가량 앉아서 자면서 갈일 이 많은데 얼마전 도착역에 맞춰 알람을 설정해놓은 폰을 바닥에 떨어뜨려 지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든 생각이 미밴드같은게 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진동세기는 어떤가요? 일전에 dz-90? 우연한 기회에 써봤는데 진동이 정말 약해서 취짐중에는 못느끼겠더라구요!
  • 비밀댓글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