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과 함께 공개될 갤럭시S7엣지 리우 올림픽 에디션?
오는 8월 브라질 리우 올림픽이 열립니다. 물론 지카 바이러스와 심각한 치안문제 여기에 미흡한 준비로 큰 걱정을 안겨주고 있는 브라질인데요. 뭐~ 그래도 올림픽이 시작되면 각자의 국가 그리고 선수들을 응원하며 오랜만에 하나로 뭉쳐 으쌰으쌰~ 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7엣지 리우 올림픽 에디션
삼성전자의 스포츠 스폰서십의 역사는 꽤 오래됐습니다. 가깝게는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 당시에도 삼성 갤럭시팀을 운영하기도 했고 2012년 런던올림픽 당시에는 갤럭시S3 런던올림픽 에디션을 출시한 적도 있었습니다. 더욱이 최근 갤럭시S6엣지 아이언맨 에디션과 갤럭시S7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을 출시해서 큰 관심을 이끌어내기도 했었죠.
이런 삼성전자가 올림픽과 같은 전세계적인 축제를 놓칠리 없겠죠? evleaks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S7엣지 리우 올림픽 에디션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지난 3월 31일 삼모바일을 통해 리우 올림픽 에디션에 대한 루머가 나온적이 있는데요. 거의 기정사실화 되는 듯 합니다.
갤럭시S7엣지 리우 올림픽 에디션의 가장 큰 특징은 오륜기 컬러를 갤럭시S7엣지에 모두 녹였다라라는 점입니다. 아프리카를 의미한 블랙은 갤럭시S7엣지의 블랙컬러로 아메리카의 적색은 전원 버튼으로 오세아니아의 초록은 볼륨버튼, 아시아의 황색은 스피커와 홈버튼, 마지막으로 유럽을 의미하는 청색은 후면 카메라와 플래시에 담겼습니다.
의미는 알겠지만...
오륜기의 컬러를 모두 담기 위한 아이디어와 의미는 좋지만 미적인 요소로써 평가를 해보면 좀 유치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묵직하고 세련되고 고급스런 느낌을 지닌 블랙컬러의 갤럭시S7엣지에 다채로운 컬러 포인트는 살짝 이질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물론 실제 패키지 구성을 봐야 더 정확한 판단이 서겠지만 갤럭시S7엣지 리우 올림픽 에디션 이미지만 봐서는 리우 '올림픽'에만 초점이 맞춰져있고 '리우' 즉, 브라질 올림픽의 특징을 담아내지 못했습니다. 2012년 런던올림픽때 출시한 갤럭시S3은 런던의 느낌을 물씬 담아냈는데 말이죠.
갤럭시노트7과 함께 발표하지 않을까?
갤럭시노트7 언팩 행사가 8월2일 뉴욕에서 열릴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아마 이때 갤럭시S7엣지 리우 올림픽 에디션을 함께 선보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아마도 갤럭시노트7는 일정상 올림픽 에디션을 내놓기 힘들어서 갤럭시S7엣지로 선택을 한듯 합니다. 아마 조금 더 일찍 공개했다면 갤럭시노트7이 컬러플한 색상을 입었을텐데 말이죠. 갤럭시노트7으로써는 조금 안도하려나요? ^^
이미 에디션 출시 경험이 많은 만큼 지금 이미지로 보는 평가를 완벽하게 깨트려줬음 좋겠습니다. 기대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