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샤오미 미 노트2(Mi Note2) 티져 공개. 뭘 의미하지?

샤오미 미 노트2(Mi Note2) 티져 공개. 뭘 의미하지?

꽤 빠르게 신제품을 출시해왔던 샤오미가 지난 2015년 1월 미노트와 미노트 프로를 출시된 이후 후속작을 내놓지 않았는데요. 샤오미가 웨이보를 통해 샤오미 미노트2 (Mi Note2) 티져를 공개했습니다. 아마도 샤오미 미노트2 공개가 임박했다라는 의미겠죠?

미노트 라인업은 디스플레이가 큰 패블릿 라인업입니다. 또한, 가성비를 내세운 기존 샤오미 제품군과는 그 결을 달리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여전히 경쟁업체들의 패블릿 제품들과 비교해서 저렴한 가격대에 제품을 출시하기는 하지만 다른 저가형 모델들보다는 프리미엄급 성능을 조금 더 강조하는 제품입니다.

샤오미 미노트2 티져 의미는?

티져 이미지를 보면 2 > 5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중국어로 '열애, 패자는 없다(热爱,无输家)'라고 적혀있습니다. 이에 대

 

해 샤오미 미5(Mi5)보다 미노트2가 화면이 더 크거나 하드웨어 스펙이 좋다라는 의미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한켠에서는 현재 출시된 갤럭시노트5와 같은 카테고리의 제품인 만큼 갤럭시노트5 보다 좋다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추측도 있는데요. 이미 8월2일 경 갤럭시노트7이 공개되는 시점에서 굳이 출시된지 약 1년이 되어가는 제품과 자신들의 신제품을 비교하고 싶지는 않을 듯 합니다.

현재로써는 미5 그 이상의 제품을 내놓는 다는 의미가 맞을 듯 하네요. 다만, 이는 샤오미 플래그십인 Mi5를 스스로 낮추는 결과로 이어지기에 다른 의미도 있지 않을까 하는 추측도 해보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eibo.com/1771925961/DDdJXh0Eq

샤오미 미노트2 스펙은?

지난 3월 말 중국 정보기술 매체인 테그웹에서 익명의 중국 웨이보 사용자가 미노트2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면서 미노트2 루머를 전한바 있습니다.

노트2는 5.7인치 QHD(2,560x1x440)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821 또는 823, 4GB/6GB RAM, 32GB/64GB/128GB 스토리지, 3,600~4,000mAh 배터리,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OIS), 지문인식, 고속충전 등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추가로 애플 포스터치와 같은 기능도 탑재될 수 있다라는 루머와 총 3가지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선 기본 모델의 경우 싱글 카메라와 하이파이 오디오 기능, 급속 충전 기능이 탑재되며 두번째 모델은 기본 모델에 듀얼 카메라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모델은 여기에 엣지 디스플레이가 추가되며 앞선 두 제품보다 더 빠른 충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루머입니다.

샤오미 미노트2 가격은 얼마나 할까?

샤오미 미노트의 가격(2,299위안)은 기존 샤오미 제품들에 비해 고가에 책정됐는데요. 이로 인한 이유일까요? 저가형 제품들에 비해 판매량이 높지 않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미노트2는 어떤 가격으로 출시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예상 가격으로는 4GB RAM/32GB 스토리지 등 기본 모델의 경우 2,499위안 한화로 429,000원 정도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6GB RAM/64GB 스토리지 모델의 경우 2,999위안 약 514,000원, 최고 사양의 경우 3,499위안 약 600,000원 정도로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샤오미는 가격이 저렴하기에 인기가 있다라는 점을 봤을 때 고가의 (여전히 다른 제품들에 비해 저렴하지만) 샤오미가 과연 얼마나 먹힐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샤오미로써는 미노트2의 성공이 무척이나 중요할 듯 합니다. 샤오미 계열 중 고가인 미노트2가 잘 팔린다는 것은 자신들의 브랜드 가치가 예전보다 높아졌다라는 것을 뜻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브랜들 가치를 높이는 하나의 전략 제품이 될 수 있는 만큼 수준급 제품을 내놓으려 노력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그래도 특허나 카피캣 등의 이슈를 피할수는 없겠지만요.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