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7 S펜 새로운 기능 3가지는 무엇?

갤럭시노트7 S펜 새로운 기능 3가지는 무엇?

갤럭시노트7 S펜의 새로운 기능 3가지가 포함된 에어커맨드 GUI가 유출됐습니다. 또한, 새로운 기능에 대한 설명이 들어간 GUI도 함께 유출됐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보면 Translate, Magnify, Glance 입니다. 어떤 기능일지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S Translate(S 번역)

Translate

this allows a Galaxy Note 7 user to translate words from a foreign language by merely hovering the S Pen over that word. This will save time since no special app needs to be opened.

갤럭시노트7 티저를 통해서 이미 예견된 기능이었는데요. 모르는 단어에 S펜을 가져가면 바로 번역된 화면이 팝업 형식으로 뜨는 기능인 듯 합니다.

S Translate를 실행하면 별도 사전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원하는 단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이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PDF, Word 등 문서에서도 적용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만약 문서파일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까지 모두  S Translate를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하겠네요. 티저 영상으로 내놓은 만큼 무척 기대가 되는 기능입니다.

S Magnify(S 돋보기)

Magnify

If you said that you simply hover the S Pen over an area of the screen in order to make it bigger, you are absolutely correct.

Magnify라는 단어가 확대라는 뜻인데요. 아마도 국내에서는 돋보기로 풀이되지 않을까 합니다. 위 내용을 간단히 해석해보면 S펜을 원하는 화면에 가져가면(호버링) 화면이 확대되는 기능입니다.

예전에도 돋보기 기능이 있기는 했는데요. 이 역시 위젯이나 별도 앱을 실행했어야 했는데 편의성이 조금 더 개선되었네요. 모바일로 상품 소개 페이지 볼때 조금 더 키워서 보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될 듯 합니다.

S Glance (S 글랜스)

Glance

This gives you the capability to switch between apps by hovering your S Pen over a floating app thumbnail.

Glance라는 단어가 흘낏보다, 얼른 보다라는 뜻인데요. 글랜스는 갤럭시노트5 베타 프로그램에서 이미 노출되었던 기능으로 앱 화면을 작은 썸네일 형태로 만들어 화면 모서리에 플로팅 방식으로 띄워놓는 기능입니다. 이 썸네일에 S펜을 가까이 가져가면 전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아이콘을 클릭해야지만 내용을 볼 수 있었지만 썸네일에 S펜을 가져가는 것만으로 전체 화면을 볼 수 있어 편리할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다운 변화?

갤럭시노트의 아이덴티티는 S펜입니다. 그래서 매번 새로운 노트가 나올때마다 S펜과 관련한 기능을 강화해가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S펜의 실 사용자수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는 추가된 기능들이 일반 사용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하지 못했으며 충분한 사용성을 보여주지 못했다라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과연 이번에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은 얼마나 큰 편의성과 사용성을 안겨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출처 : http://www.androidgalaxys.net/samsung-note-7/galaxy-note-7-spen-anteprima/

 


 

PCP인사이드 인기 글 보러가기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