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캠핑 운치있는 음악 감상에 딱! SK UO 큐브스피커 사용후기

캠핑 운치있는 음악 감상에 딱! SK UO 큐브스피커 사용후기

요즘 캠핑의 맛에 푹빠졌습니다. 열심히 캠핑을 다니고 있는데요. 현실은 난민촌이지만 마음만은 감성캠핑을 원하는 저이기에 조명 및 스피커로 쓸 요량으로 삼성에서 출시한 보틀 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음질이 결코 좋은편이 아니었고(사실 별로였죠) 또, 캠핑중 도난을 당해서 새로운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네이버에서 체험단을 선정한다는 글을 보고 바로 지원, 좋은 기회로 이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리버 스피커? SK UO 큐브스피커

리뷰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 제품의 출처를 정확하게 언급하면 SK UO 큐브스피커는 아이리버가 만든 스피커입니다. 아이리버가 SKT로 인수된 이후 여러 제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SK UO 큐브스피커입니다. 아이리버하면 대표적으로 아주 오래 전 MP3가 떠오르며 또, 최근 아스텔앤컨 AK 시리즈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즉, 음질에 있어서는 결코 어설픈 업체가 아닙니다. 이런 아이리버에서 휴대성을 강조한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를 SK UO 큐브스피커란 이름으로 출시했습니다.

SK UO 큐브스피커 구성품

UO 큐브스피커와 충전을 위한 Micro USB 케이블 그리고 제품 메뉴얼이 전부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기인 Micro USB를 지원하기에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런 제품을 구입하면 제품메뉴얼 따위는 잘 안보는데요. 듀얼스피커로 사용하기 위한 설정이 초반 헷갈려서 제품메뉴얼을 정독해야했습니다.

SK UO 큐브스피커 디자인

디자인은 단촐합니다. 큐브라는 이름답게 정육면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컬러는 화이트와 브라운이 있습니다. 야외에서 주로 사용할 녀석인지라 때가 덜 탈 것으로 예상되는 브라운을 선택할까 했지만 리뷰하려면 둘다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각각 1개씩 선택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저렴한 느낌은 없습니다. 플라스틱 소재로 저렴한 느낌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고급스럽지도 않은 그 가격대의 제품 중 부족하지 않다 할 만큼의 디자인적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굳이 두 컬러를 비교하면 개인적으로는 모던한 느낌의 브라운 컬러가 좋았습니다.

 

재질상의 이유로 화이트가 브라운과 비교, 상대적으로 조금은 저렴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큐브라는 단순하지만 그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형태를 베이스로 하기에 디자인적 호불호는 크지 않을 듯 합니다.

전면 사운드가 흘러나오는 그릴이 있으며 측면을 보면 버튼부가 있습니다. 볼륨, 재생/정지, 블루투스, 전원 버튼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버튼을 이용 페어링을 하는데요. 이 제품은 페어링은 전원 버튼으로 하며 큐브 스피커 2개를 좌/우 스테레오로 연결할 경우 블루투스 버튼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런 방식 때문에 꽤 헷갈렸습니다. 참고로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누를 경우 블루투스 연결이 초기화됩니다.

후면에는 Micro 5핀 충전단자와 AUX 단자가 있습니다. 작지만 갖출건 다 갖췄습니다. 배터리가 없을 경우 AUX 케이블을 연결해서 음악을 감상하면 됩니다. AUX 케이블도 기본 제공으로 넣어줬음 더 만족했을 듯 하네요.

바닥면입니다.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상당히 신경쓴 느낌입니다. 약간 점성이 있는 젤타입 소재를 적용해서 바닥면에 안정적으로 부착됩니다. 미끄러지지 않을 정도의 점성인데요. 휴대하고 다니는 제품인만큼 이런 세심한 부분까지 잘 고려했습니다.

SK UO 큐브스피커 연결방법

전원버튼을 눌러주면 파란색 LED가 점등하고 Power On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런 다음 파란 불빛이 깜박이게 되는데요. 이때 스마트폰 블루투스 설정 화면을 보면 해당 제품이 검색됩니다. 당연히 해당 목록을 선택하면 연결됩니다. 이때 두 제품을 모두 스마트폰과 연결했다고 해서 두 제품에서 동시에 음악을 감상할 수는 없습니다. 가장 최근 연결된 제품에서만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즉, 듀얼로 감상하고 싶은 경우 따로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2대 큐브 스피커 전원을 켠 후 왼쪽 스피커로 활용하고 싶은 제품의 블루투스 버튼을 짧게 눌러주면 'Left channel'이라는 안내 음성이 나옵니다. 그럼 자동으로 나머지 한개 제품은 오른쪽 채널로 설정됩니다. 그런 다음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두대 큐브 스피커에서 동시에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SK UO 큐브스피커 스펙

간단하게 스펙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출력 : 10W
배터리 : 2,000mAh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시간 : 20시간
충전시간 : 4시간
크기 : 60x60x60mm
연결 : 블루투스 4.0, AUX 단자
전원 : Micro USB(5V, 2A)
가격 : 5만원대

일단 사용시간은 스펙상 20시간이라고 하는데 상황에따라 당연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캠핑하면서 테스트로 사용해봤는데요. 10시간까지 사용해봤습니다. 시간상 더 켜놓으면 민폐일 듯해서 끄긴했는데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빨간 LED가 보이지 않았으니 아마 이보다 조금 더 사용할 수 있겠죠?

야외에서도 거뜬한 큐브 스피커

6cm 정도의 작은 제품인데 10W의 꽤 괜찮은 출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캠핑을 즐기는 야외에서도 전혀 부족함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물론 이웃 캠퍼분들에게 민폐를 끼치면 안되겠죠?) 실제로 음악을 실행해봤는데요. 캠핑까지와서 음질을 따지며 듣고 싶지는 않지만 작은 녀석이 꽤나 묵직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워낙 작은 녀석이고 고가의 제품이 아니기에 느끼는 상대적인 평가이긴 한데요. 고음부에서 찢어지거나 저음부에서 너무나 가벼운 소리를 들려주지 않을까 우려했던 것과 달리 꽤나 진중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더욱이 보컬을 꽤나 생생하고 깨끗하게 전달해줍니다. 기대 이상의 소리를 들려줘서 그런지 조금은 약하게 느껴지는 저음부가 아쉽네요. 이 녀석에서 베이스의 묵직한 맛을 원하는건 무리겠지만 저음부만 조금 더 보강된다면 더할 나위없이 캠핑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사이즈 및 가격을 고려한 평가입니다.

허접한 소리를 전달해주는 녀석이 절대 아니기에  해먹에 누워 독서를 하면서 잔잔하게 음악을 감상하거나 빔프로젝트로 영화 감상시 좌우에 큐브 스피커를 놓고 영화를 보는 정도의 용도로는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기존에 삼성에서 출시한 보틀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따위는 완벽하게 잊어버릴 만큼입니다.(그러고보니 이 제품의 평이 좋은게 그 전에 보틀스피커를 사용해서 그런 것일수도 있겠군요.)

작다 무시마라! 큐브 스피커

SK UO 큐브스피커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괜찮은 사운드
좌우 듀얼 스피커 활용
휴대가 간편한 큐브 디자인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수준급 디자인
AUX 단자 제공
오래가는 사용시간

단점

통화 미지원(마이크가 없어요)
보관 파우치 미지원(캠핑을 즐기는 저로써는 무척이나 아쉽습니다.)
기본적인 생활방수 정도만 있었어도...

휴대성가 편리한 디자인과 크기, 무게 그리고 적당한 음질과 음량은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안겨주지 않을까 합니다.


PCP인사이드 인기 글 보러가기

 "이 사용기(후기/리뷰)는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할인 혜택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