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광탈, 포켓몬고를 위한 배터리 케이스. 갤럭시S7엣지 백팩
최근 포켓몬고(Pokemon Go)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게임을 즐기지도 않고 또, 포켓몬 세대도 아닌데 출퇴근 시간은 물론 점심시간에도 폰을 들고 포켓몬을 잡고 있습니다. 은근 수집욕을 일으키네요.
<어느덧 많은 수의 포켓몬을 잡았습니다.>
배터리 광탈 어떻게 해결하지?
포켓몬고의 경우 배터리 소모량이 상당합니다. 광탈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수준인데요. 포켓몬고 설정에서 절전모드로 놓고 조금이나마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이보다 조금 더 나은 방법이 있지 않을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결론은 보조배터리더군요. 다만, 보조배터리의 경우 스마트폰과 함께 들고다니거나 긴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서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이 경우 긴 케이블 때문에 아무래도 거추장 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손에 들고 이동하면서 즐기는 게임인 만큼 아무래도 간편한게 좋다는 판단하에 배터리와 케이스가 결합된 제품이 적합하다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제품이 바로 갤럭시S7엣지 백팩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지난 10월 삼성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때 19,000원을 주고 구입한 제품이며 그간 잘 사용하지 않다가 드디어 이 제품의 적합한 쓰임새를 찾게 됐습니다.
참고로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역시 배터리와 케이스가 결합된 제품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판매량이 많은 제품의 경우 악세사리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네요.
저는 갤럭시S7엣지를 사용하는 만큼 갤럭시S7엣지 백팩에 대해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갤럭시S7엣지 백팩(EP-TG935)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충전 단자에 맞춰 결합할 필요 없이 말 그대로 그냥 끼워만주면 되는 편리한 제품입니다. 갤럭시S7엣지 백팩은 무선충전 기능을 담고 있어 별다른 유선 연결 없이 케이스처럼 끼워만 주면 충전이 되는 제품입니다.
배터리 용량 : 3,100mAh
OUTPUT : 5V, 600mA
크기 : 75.6x153.9x16.2 mm
무게 : 126g
색상 : Black, Sliver
기타 : LED 인디케이터
배터리 용량은 3,100mAh로 최근 20,000mAh급 보조배터리도 나오는 상황에서 확실히 작은 용량입니다. 케이스 겸용인 만큼 더 큰 용량을 담아내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더욱이 무선충전 방식이기 때문에 손실량이 유선방식과 비교해서 더 클 수밖에 없습니다.
즉, 완전 충전을 목표로 사용하는 일반 보조배터리와 달리 케이스 역할을 병행하는 만큼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시간을 조금 더 늘려주는 제품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사용해본 결과 백팩을 완충한 상태에서 약 8% 남은 갤럭시S7엣지(3,600mAh)를 약 50% 정도까지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는 중간중간 폰을 사용하면서 충전을 했을 때 수치이며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충전 시 더 많은 용량을 충전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대략 폰 사용 시간을 기존 대비 약 40~50% 정도 더 늘려준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LED로 남은 배터리 잔량 또는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총 4개 LED가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사용 시간이 적은 대신 편리한 사용성과 휴대성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유선 케이블을 연결해야하는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다 이 제품으로 바꿔 사용하니 게임하기에는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포켓몬고 게임을 이동하며 즐기기 위해서는 휴대성이 강조되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는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터리 용량을 따졌을 때 장시간 외부에서 이 게임을 즐길 경우 조금 부족하게 느낄 수도 있을 듯 한데요.
원래 가격인 9만원대에 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인 소비일 듯 하고요. 저처럼 특가로 풀렸을 때 하나 구입해서 포켓몬고 게임을 할 때 사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