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X400의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X400의 두번째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앞서 스펙 및 주요 특징 등에 대해 리뷰를 작성해봤는데요. 이번에는 소비자들이 중요시하는 카메라와 추가 특징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LG X400에 디자인 및 하드웨어 성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LG X400 카메라
X400은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와 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보급형 스마트폰에도 기본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플래그쉽에 보다는 당연히 하위 계열의 카메라 센서를 담고 있긴 합니다만 확실히 이전에 비해 더 나아지고 있습니다.
<위 : 광각, 아래 : 일반각>
더욱이 전면 카메라의 경우 120도 광각 카메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한장의 사진 안에 더 많은 풍경 혹은 더 많은 친구를 담아낼 수 있게 된 것이죠. 보급형 카메라의 주된 사용자층이 중장년층이라는 점을 고려해봤을 때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진을 담아봤습니다. 리사이징만 한 사진들인데요. 한번 보시죠.
플래그쉽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과 비교해보면 분명 선예도나 노이즈 등에 있어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흔들림에 다소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고요. 큰 모니터 화면으로 보거나 출력할 용도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가볍게 폰으로 사진을 보거나 활동하는 커뮤니티에 올릴 용도로는 괜찮은 수준입니다.
또한, 총 9가지 필터 효과를 제공해서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잠시 다른 이야기지만 광량이 많은 외부에서 시인성도 괜찮은 편입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 지문인식을?
X400에는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했습니다. 기존 LG 제품과 동일하게 후면에 담겨 있는데요. 조금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비밀번호를 누르거나 패턴을 입력할 필요없이 손가락을 가져가는 것만으로 빠르게 인식되어 잠금화면이 풀리기에 편의성과 보안을 모두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 이외 학생들 역시 보급형 스마트폰의 주 소비층이 되는데요. 이 나이때가 되면 아무래도 자신의 이야기를 감추고 싶어합니다. 물론 부모 입장에서 어느 정도 그들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해줘야하고요. 지문인식이 충분히 이들의 니즈를 품어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지문인식 뿐만이 아니다!
후면 지문인식센서가 담긴 버튼의 경우 잠금화면을 푸는 용도 이외에 2가지 기능이 추가로 있습니다. 바로 셀카 촬영 및 캡쳐 기능입니다. 참고로 이 기능의 이름은 핑거터치입니다.
셀카촬영의 경우 예전 갤럭시 제품에도 유사하게 지원했던 기능인데요. 후면 심박센서에 손가락을 가져가면 사진이 찍히는 기능처럼 X400은 지문인식센서에 손가락을 가져다 대면 사진이 촬영됩니다. 후면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이 가져가기만 하면 됩니다.
즉, 구도를 유지하면서 화면 안에 있는 촬영버튼을 누르기 위해 노력할 필요도 없고 어색하게 김치나 치즈를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폰을 들고 있는 그대로 손가락만 후면버튼에 가져가면 됩니다. 즉, 흔들림 없는 사진을 담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 하나는 캡쳐 기능입니다. 캡쳐 기능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요. 기존에는 두 손을 이용하거나 노티바에 있는 캡쳐 기능을 눌러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캡쳐를 위해 두개 버튼을 동시에 누른다거나 화면을 쓸어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후면 지문센서에 빠르게 두번 손가락을 가져간 후 그대로 유지하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이 캡쳐 됩니다. 무엇이든 편하게 캡쳐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화면 잠금 상태에서 지문센서에 손가락을 가져가면 잠금화면이 풀리고, 카메라가 켜진 상태에서 손가락을 가져가면 사진이 찍히고, 그외 화면에서는 캡쳐가 됩니다. X400 알아서 말이죠.
교체형 배터리
또 하나의 장점은 교체형 배터리입니다. 이전까지 LG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에도 교체형 배터리를 넣었는데요. G6가 내장형으로 나온것을 보면 슬슬 LG도 내장형 배터리로 방향을 선회한 듯 합니다.
여전히 교체형 배터리를 지원하는 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기본 1개의 배터리만 지원하지만 추가로 구매하면 출장, 여행 등 언제든 든든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배터리 사용시간도 상당히 괜찮고 말이죠.
보급형을 벗어나려는 X400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많이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전면 광각카메라와 지문인식센서 그리고 이 센서를 활용한 편의 기능 등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기능을 담았습니다.
또한, 교체형 배터리와 세련되고 제법 고급스러움을 드러내는 디자인까지 가격은 보급형이지만 그 모습 자체는 보급형에서 벗어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플래그쉽과 비교하면 카메라 화질이나 하드웨어 성능이 다소 떨어지기는 하지만 이 제품은 가격도 성능도 처음부터 보급형으로 출시한 녀석인 만큼 플래그쉽과 비교할 이유는 없습니다. 이 제품의 한계를 분명히 인지하고 구입할 경우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현재 LG X400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바로 지원해보세요.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