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잘 기억못한다면 로그인플러스USIM을 써보자!
예전에는 영문과 숫자만 있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특수문자에 대문자, 소문자까지 필요해지면서 막상 필요에 의해 가입은 하지만 그 이후 머리 속에서 소리 소문없이 사라지게 된다.
이 경우 또, 보물찾듯 비밀번호를 찾기를 시작해야하는데 무척이나 번거롭다. 그렇다고 알패스 등 암호 저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자니 얼마 전 해킹당했다는 소식이 마음에 걸린다.
로그인플러스USIM을를 이용해보자!
최근까지도 온라인 사이트 로그인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해킹으로 인해 유출됐다는 소식을 그것도 상당히 많이 전해 듣게 된다. 오죽하면 내 개인 정보는 공공재라고 할 만큼 많은 이들의 정보가 유출됐으며 여전히 지속적인 개인정보 유출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개인 PC가 해킹되어 아이디/비밀번호 입력시 키보드, 메모리 해킹, 피싱 등으로 해당 정보가 유출되는 경우도 있어 맘편히 로그인조차 하기 힘든 상황이다.
이에 민앤지는 로그인플러스USIM이라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쉽게 소개하면 굳이 아이디, 비밀번호를 외우고 있지 않아도 된다. PC에서 로그인할 경우 스마트폰 앱에 미리 저장한 해당 정보와 연동되어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다.
일일이 아이디,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입력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며 키보드, 메모리 해킹으로 인한 유출을 차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로그인플러스USIM 홈페이지((https://sepay.org/sep/serviceUse)에 접속하거나 1599-4704 고객센터를 통해 또는 스마트폰 앱 로그인플러스USIM 앱을 설치해서 가입할 수 있다.
비밀번호 설정 등 간단한 설정 과정만 거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휴대폰 간편로그인 앱을 실행하면 Site, Card, Pay, Bank 총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며 카테고리별로 국내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거의 모든 사이트 목록이 있다. Site는 쇼핑몰, 영화, 공연, 네이버, 다음 등이 있으며 Card는 삼성, 신한, 하나, BC등 카드 회사 사이트가 Pay는 페이코, T페이, SSG페이, 페이나우 등, Bank 역시 거의 모든 은행 사이트 목록이 담겨 있다.
이 많은 사이트 목록 중 내가 사용하는 사이트의 로그인 정보를 한번만 저장하면 이후부터는 손쉽게 로그인할 수 있다.
또 한가지 과정이 필요하다. PC에서 로그인시 스마트폰 앱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PC에 PhoneSmartManager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해당 프로그램 설치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 한 후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추가기능 선택' 알림바가 하단에 나타난다.
이를 클릭한 후 휴대폰 간편로그인 BHO와 휴대폰간편입력 BHO를 모두 사용으로 변경하면 모든 설정 과정이 끝이 난다.
이제 아이디/비밀번호 입력없이 로그인하자!
PC에서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한다. 로그인을 위해 아이디 입력 창을 클릭하면 방금 설치한 '휴대폰간편로그인' 이라는 아이콘이 뜬다.
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이동통신사 및 내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온다. 아이디, 비밀번호는 잊어버려도 내 전화번호는 잊어버리지 않으니 가볍게 입력해주면 된다.
전화번호 입력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 휴대폰 간편로그인 앱이 자동 실행된다. 처음 등록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미 관련 사이트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떠있고 이제 전송만 누르면 어느새 PC 화면에 아이디, 비밀번호가 입력되어 너무나 손쉽게 로그인 할 수 있다.
모두 다른 아이디, 비밀번호를 이용해도 좋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당연히 보안이다. 기억하기 힘들어서 모두 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무척이나 위험하다. 하나 사이트만 해킹되어도 전전긍긍이다. 하지만 이 민앤지 로그인플러스USIM을 사용할 경우 모두 다르게 아이디, 비밀번호를 설정해도 된다. 또, 말도 안되게 대문자, 소문자, 특수문자 섞은 어려운 패스워드를 설정해도 된다.
내가 기억할 필요가 없고 이 로그인플러스USIM이 기억해주니 난 그저 내 전화번호만 누르고 전송만 누르면 로그인이 된다. 이게 전부다.
이 서비스는 과연 안전한지 궁금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보면 '피싱, 해킹으로 인한 금융 피해 100만원 보상!'이라고 적혀있다. 즉, 그만큼 자신만만하다는 의미다. 민앤지는 관련분야에서 이미 오래전부터 쭉 해오던 업체이다. 복잡한 수학 알고리즘을 활용해 해킹 등의 2차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일단 이용해보자!
마트 시식하듯 하루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 이 로그인플러스USIM은 월 1,100(VAT 포함)에 이용하는 유료 서비스이지만 가입 후 당일 해지시 단 1원의 수수료도 나오지 않고 심지어 너무나 쉽게 해지할 수 있다.
따라서 직접 이 서비스를 가입해서 사용해보고 계속 사용할지 아니면 해지할지 선택해보는 것도 좋다. 물론 무척 편리하기에 쭉~ 사용하겠지만 말이다. 해지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해지할 수 있으며 혹은 1599-4704로 전화하면 된다.
https://sepay.org/sep/serviceUse#3
* 이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포스팅 비용을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