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는 민감한 가상화폐 정보 5탄. 거래소 상장을 눈여겨보자!
[시작함에 앞서 이 글은 투자를 권하는 글이 아니다. 아무런 정보도 없이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어 큰 손해를 보는 경우를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적어도 투기를 하든 투자를 하든 리스크를 최소화 하려면 가상화폐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아야 한다. 이에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 정보를 전달해보고자 작성한 글이다.]
엄청난 하락장이었던 1분기를 지나 조금씩 조금씩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다. 대장인 비트코인도 어느새 9,500불을 훌쩍 넘겼으며 이오스(EOS), 트론(Tron) 등 다양한 코인들이 가파르게 상승했고 또,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왜 내가 매수한 코인은 꼼짝도 안할까? 혹은 왜 내가 산 코인만 떨어질까? 하는 분들도 분명 있을 듯 싶다.
에어드랍, 상장 소식에 집중
암호화폐 투자에 있어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희일비하고 나만 남겨두고 가는 듯한 마음에 에라 모르겠다 정신으로 매수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들어와라 들어와라 라고 유혹하는 차트만 보고 있지 말고 그 시간에 차라리 정보에 집중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특히 상장 소식과 에어드랍 소식은 단기 상승을 이끌 수 있는 좋은 정보이기에 귀담아 들을 필요가 있다.
한 예로 최근 2월과 4월에 업비트에서 온톨로지(ONT) 에어드랍을 실시한바 있다.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서는 스냅샷을 찍기 전까지 매수를 해야하고 입금 지갑 안에 해당 코인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다만, 업비트에서는 온톨로지가 없었음에도 에어드랍을 진행했다. 즉, 업비트에서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었다.
그리고 실제로 업비트에 온톨로지가 상장됐다.
만약 미리 예상을 하고 저가에 매수를 했다면 분명 괜찮은 수익을 얻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코인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얼마나 빠르게 접할 수 있으냐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후오비에서 IOTA를 상장한다.>
현재 카카오톡이나 텔레그램을 보면 서로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다양한 채널이 있다. 또한, 다양한 거래소들이 이런 SNS 채널을 통해 에어드랍 소식이나 상장소식, 이벤트 소식을 전하고 있는 만큼 필수로 이용해보는 것을 권해본다.(유료 채널을 이용하라는 말이 아니다.)
참고로 에어드랍에 대해서는 이전에 글을 작성한바 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에어드랍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온톨로지(ONT)
온톨로지는 '분산 신뢰 협력 플랫폼'으로 스스로 차세대 블록체인임을 내세우고 있다. 신원인증, 데이터 교환, 정보 보안, 작업증명 등 '신뢰'가 필요한 광범위한 부분에 적용될 수 있는 코인이며 다양한 산업화 모델을 결합한 블록체인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다.
차근차근 백서에 맞게 자신들의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는 온톨로지는 최근 다음 세대의 체인 네트워크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벤처 캐피탈과 협업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저점 대비 400%에 이르는 상승을 이끌어낸바 있다.
5월4일 기준 코인 마켓캡 시가총액은 1,098,682,470 달러이며 1코인에 9.7달러에 매매되고 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가장 많은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5월3일 온톨로지를 상장한 업비트 그리고 3월 국내 거래소를 오픈한 후오비 코리아에서 온톨로지를 매매할 수 있다.
최근 후오비 코리아부터 오케이 코인등 대형 거래소가 국내 오픈했으며 이 거래소들은 국내 거래소들과 달리 정말 다양한 코인들을 매매할 수 있게 되면서 국내 거래소들도 빠르게 상장 코인을 늘려나가고 있다. 역시 경쟁이 좋다.
이 글은 투자권유 글이 아니다!
이 글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니다. 이런 코인도 있다라는 것과 단기 혹은 장기적으로 수익을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관련 코인 정보를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며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이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또한, 내가 메인으로 이용하는 거래소가 있다면 해당 거래소의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빠르게 정보를 습득하는 것도 필요하다.
예를들면 후오비 코리아의 경우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에어드랍, 상장소식, 이벤트 정보 등을 빠르게 공유하고 있으며 후오비 코리아에 대한 건의 사항이나 문제점들 역시 이 채널을 통해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 거래소에 대한 문제도 꽤 많이 터지고 있는 지금, 다양한 채널을 통해 투자자와 소통을 잘하는 거래소를 선택하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