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게임

[게임콘솔] 닌텐도 불법복제 법적대응방법 밖에 없을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닌텐도 불법복제 법적 대응한답니다. 컨텐츠를 싸게 유통하는것도 방법인데..



한국닌텐도는 17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닌텐도의 게임을 불법으로 제공해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업체(웹하드, P2P) 및 위 사이트에 게임을 게시한 이용자들의 형사책임을 묻는 고소장을 제출했다네요. ^^;;

이거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입니다. 사실 닌텐도 입장에서는 단말기 판매보다 컨텐츠 판매가 더욱 사업 활성화에 한 몫을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웹하드, P2P 업체들이 불법복제물을 여기저기 올려서 부당이익을 취한다고 하면 원제작자인 닌텐도 입장에서는 화가 날 법도 하죠.

근데 PCPinside는 조금 반대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 컨텐츠 값을 좀더 낮추어서 온라인으로 판매할 시에 P2P업체, 웹하드업체와 제휴해서 적법한 금액을 물고 컨텐츠를 다운로드 하게 하는 방법은 없는지 한번 생각해 보라구요.

법적대응도 자사의 컨텐츠 보호 조치중의 하나일 수 있지만, 이를 좀 더 지혜롭게 풀어가는 방식은 컨텐츠를 온라인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이를 통한 과금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는 건 어떨지 닌텐도에게 제안하고 싶네요.

하여간 싸우지 않고 소비자와 해당 기업들이 공생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