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2008 CES 아이폰 대항마는 아이리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CES 2008을 통해 참 많은 소식들이 마구마구 쏟아 지고 있습니다. 그 중 참신한 디자인과 성능을 내장한 다양한 기기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아이리버에서 또하나의 큰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2008 CES 아이리버 레인콤편 #1. 인터넷 전화 기능이 내장된 PDA?

며칠전 저에게 'CES 2008 아이리버가 보여줄 미래를 경험하세요.' 란 한통의 메일이 왔습니다. 단순히 회원가입대상 모두에게 보낸 메일인듯 했는데 첨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다 어제 소개한 윙(WING)이란 제품 소식을 접하면서 또 어떤 제품이 있는지 호기심에 한번 들어가 봤습니다.

그런데 이런 문구의 내용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10 GSM폰? 이건 뭐고 위 해명글은 뭐지? 위 제품은 WINCE 기반의 MP3 PLAYER W7로 알고 있는데 W10 GSM폰이라고? 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아본 결과 위 제품은 일반 하이엔드급 MP3 플레이어로 알고 있던 W7 디자인에 휴대폰 기능을 내장한 휴대전화 단말기 W10이라고 합니다. GSM이라면 CDMA를 이용하는 국내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데 우선 해외에 먼저 선보이고 또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기에 GSM폰으로 명명하여 선보인듯 합니다.

간단한 사양입니다.

LCD는 3인치 (480 x 272) 터치스크린이며 리눅스 기반의 UI와 4G의 플래쉬 메모리, 200만 화소 카메라, GPS, 블루투스, 플래쉬등이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위 사진을 잘 살펴보면 재미있는 점은 UI가 아이폰과 거의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아이폰 UI와 흡사하기에 W10에 소식을 접한 유저들에게 큰 혼란이 있었던듯 싶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해명글을 올린듯 하구요~

또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위 공지에 나온 아이리버의 UI를 살펴보면 한글로 되어 있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GSM폰이라고 해서 국내 판매가 안될것이란 얘기도 간간히 들려오는데 어짜피 이동통신 방식이야 기술적으로 수정이 충분히 가능할 듯 하고 한글 UI가 있는 것으로 보아 국내에도 출시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국내 이동통신사의 말도 안되는 횡포로 어떻게 출시 될지는 미지수 이지만요 

분명한것은 아이리버가 지금까지 보여준 기술력과 기업 마인드 그리고 디자인면에서 이번 CES를 통해 해외에 아이리버라는 브랜드 네임을 널리 알려 한국의 애플사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관련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