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Aigo)에서 선보인 UMPC
인텔이 2008년 3분기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세대 플랫폼 멘로를 내장한 UMPC군이 2008 CES를 통해 다양하게 공개되었습니다.
최신 45나노 하이-K 저전력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코드명 실버스론(Silverthorne) 프로세서는 기존 저전력 프로세서보다 10배 가량 전력 사용량을 감소시켰으며 또한 싱글 칩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칩셋인 코드명 풀스보(Poulsbo)를 채택하여 휴대성을 중시하는 휴대PC에 전력 소모를 줄이고 성능을 높이는 등 기존 1, 2세대 UMPC에 비해 향상된 모습을 보일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바 있는 LG전자, 레노버, 아수스에서 출시할 제품과 또, 도시바와 아이고(Aigo)등에서도 CES를 통해 공개한 UMPC까지 정말 다양한 제품이 멘로 기반의 MID를 채택하여 출시할 예정입니다.
레노버, 멘로 탑재한 4.8인치 UMPC 공개 아수스(ASUS) UMPC R50A 관련 동영상 [UMPC] LG 2008 CES를 통해 UMPC 선보여
아이고(Aigo)에서 공개한 UMPC는 방금 소개한 바와 같이 인텔의 차세대 플랫폼인 멘로를 적용한 제품으로 자세한 스펙은 확인이 안되고 있지만 사진을 보시면 터치스크린과 슬라이드 형식의 키보드를 내장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에서 보여지는 UI를 살펴보면 운영체제가 리눅스로 보여집니다.
아직 자세한 스펙이나 정보가 나오고 있진 않지만 차세대 플롯폼인 멘로를 내장한 차기 세대의 UMPC가 줄지어 출시할 계획을 밝힌 만큼 곧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행복한 고민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