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업자의 만남으로 저렴한 이동전화 시장이 열립니다.
이젠 이동전화비가 한달에 적어도 1인당 5만원가까이 들어가는 세상에 살고 계십니다. 그만큼 이동전화는 우리내 삶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게 되었고, 이동전화사업자들은 많은 돈을 벌어가지요.
각 사업자마다 힘들다고 엄살을 부리고 있지만, 개인 사용자들은 아직 비싼 이동통신료에 한숨을 쉬곤 합니다. 이런 와중에 이동전화비를 확실히 깎아 줄 수 있는 방법을 들고 Skype가 나서고 있습니다. 물론 이게 너무 기존의 이동통신사들에게 상당한 위협이 될만한 것이라 가능할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기술적으로는 분명히 가능한 방법임으로 빨리 서비스가 나오게 되어서 저렴한 가격의 이동통신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방법이 가능한 이유가 궁금하시지요? 생각보다 상당히 간단합니다.
-> Skype의 휴대전화서비스의 방법
1. Skype같은 인터넷 전화 사업자가 SKtelecom 같은 이동전화회사에 이동전화망을 돈을 지불하고 임대합니다.
2. 이렇게 임대한 망을 통해서 Skype에 가입한 가입자가 Skype 전용 단말기로 전화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런 구조에서 Skype가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하고, Sktelecom과 같은 통신사에 좋은 가격으로 임대를 할 수 있게 된다면, 이동전화가입자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통신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걸 바로 MVNO라고 하지요. 가상망사업자라고도 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하려면 정부에서도 많은 지원이 필요하고, 이동통신사들의 망임대료를 얼마나 싸게 해주냐도 문제겠네요. 개인 이용자들이 적은 돈으로 많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초공사를 위한 사업일거라 믿습니다.
PCPinside는 3분에 70원 더 나아가서는 3분에 10원 수준까지 좋은 가격에 이동통신서비스를 할 수 있는 세상이 나타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