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형님의 대단한 도전 ~ ! 윈도우 산맥을 넘어라 !
맥북에어는 역시 잡스 형님이 컴퓨터에 있어서 천재적이라는 생각을 갖게 만드는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한번 씨부리려 합니다. 지를 이유와 안지를 이유를 기술해 볼까 합니다.
맥북에어를 지를 이유
1. OSX, 윈도우XP를 둘 다 쓸 수 있다. !!
-. 기존에 쓰던 컴퓨터의 윈도우를 쓰면 된다. 윈도우 비스타에서 XP로 회기하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그렇다면 !!, OSX라는 환경도 한번 경험해 보고, 예전에 사 두었던 윈도우XP도 여기다 까실수 있는거죠.
2. 최고로 가볍다 !!
-. 유사한 사양의 일반 PC가 맥북만큼 가벼운것도 얇은 것도 현재 존재하지 않습니다.
맥북의 무게로 하루종일 돌아다니면서 일하라고 해도 부담없는 무게입니다.
3. 열안내고 오래간다. !!
-. 저전력 설계를 한 Core2Duo를 썻기 때문에 발열의 측면이 기존의 Core2Duo보다 덜하다고 합니다.
거기에다 발열을 위한 저전력 설계로 기존의 Core2Duo보다 밧데리가 오래간다고 합니다.
4. 아답터가 혁신적이다. !!
-. 애플의 아답터는 작고 예쁘기로 소문이 나 있다. 잡스 형님의 아이디어 인지, 전력 케이블이 매우 작고
효율적인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 어떤 다른 아답터보다 가볍기도 하고요.
5. 예쁘고 감각적이다. !!
-. 애플은 항상 컴퓨터라기 보다는 하나의 생활용품같이 만든다. 여지없이 맥북에어도 생활용품같습니다.
오죽하면 잡스 형님이 봉투에 넣고 나왔을까 ? IT제품에 관심이 많은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더 환장해요 ^^;;
맥북에어를 안지를 이유
1. 최고로 비싼데 최고로 빠르진 않다!!
-. 맥북에어는 정말 미친 가격입니다. 중소기업 노트북 좋은걸로다가 2대는 사고도 남는 돈이지요.
그렇다고 최고 클럭의 CPU도 아닙니다. 적당한 1.6Ghz, 1.8Ghz라는 겁니다.
2. 확장성 정말 꽝이다. !!
-. 크기가 작다보니 이는 어쩔 수 없나봅니다. 확장 할 수 있는 포트가 엽구리에 몇개가 없다는 것이지요.
주변기기 주렁 주렁 매다실 분들은 이건 좀... 한번 생각하실겁니다.
3. 주변기기 정말 비싸다. !!
-. 막상 애플 전용 주변기기를 구매하실 때 한번 또 놀라실겁니다. 그 엄청난 가격!!
주변기기로 이익 다 남기지 않을까 할 정도록 놀라자빠지는 가격. 이것도 하나의 장애물이 아닐까합니다.
4. 애플 A/S도 쉽지 않은데, 들고다니다 부러질라. !!
-. 아이팟 한번 고장나면은 그냥 버려야 한다는 거 아이팟 2번 사면서 깨닭았습니다.
애플은 A/S도 쉽지 않은데 이 얇은 맥북에어가 부러지기라도 하면 ? 정말 초난감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삼성전자도 초슬림 휴대폰에 뛰어들었다가 앗 뜨거~! 하고 빠져나온게 이 부러진 휴대폰 때문이라 한이유죠.
5. 업그레이드 확장 포기해야 한다. !!
-. 너무 얇으니, 업그레이드 자체는 아예 포기를 하셔야 할 듯 합니다. 물론 우리나라 초고수님들의 내공으로는
맥북도 옷을 벗겠지만 일반인의 확장은 거의 포기를 하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지를 이유와 지르지 말아야 할 이유가 분명 있을 겁니다.
조금있다가 애플 맥북에어에 쓴 보드를 타사에서도 개발해서 제품을 내놓을거라 하는데요.
일단은 조금은 기다려 보는것도 어떨가 합니다. 아직 가격이 너무도 악하시기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하지만, 애플만의 매력을 아시는 분들은 그 지름신을 못이기실 것 같기도 합니다.
오늘도 저는 지름신과의 한 판 승부에서 맥북에어를 하루 하루 영접했다 떠나보냅니다.
여러분들도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휴일에 모두들 새 해 목 많이 받으세요. 맥북에어는 잊으시고, PCPinside를 기억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