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article.joins.com
'UCC 세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란 말도 이젠 꽤 오래전의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이미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UCC는 자신의 끼와 능력을 마음컷 펼쳐 보일 수 있는 하나의 해방구가 되어 주었고 세상을 고발하는 하나의 미디어가 되어 주었으며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연결점이 되어주었습니다.
PCPINSIDE 블로그 경우도 UCC를 통한 다양한 정보와 리뷰를 제공해 드리고 싶지만 여건이... ㅎㅎ
아무튼 이러한 UCC를 제대로 만들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고가의 영상 촬영, 음향장비와 편집장비등이 구비되어 있고 이를 도와주는 전문가까지 있어 퀄리티 높은 UCC를 제작할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하나 소개해 보면
한국 방송영상 산업 진흥원, 문화관광부가 지원하여 판도라 TV가 설립한 오픈 스튜디오 'UCC ZONE'으로 위에 언급한 카메라, 편집 장비등이 구비되어 있어 누구나 예약신청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더욱 놀라운 사실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위치는 역삼역 강남 GS 타워 지하 1층 이며 전화번호 02) 6393-4258 입니다.
프리에그 찾아가는 법
두번째는 프리에그 'UCC 팩토리'입니다. 프리에그에서 직접 운영을 하고 있는 스튜디오로 가격은 멀티, 오픈, 전문등의 사용조건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오픈 스튜디오의 경우 노래방 보다 조금 비싼 수준이라고 합니다. 위치는 홍대역 6번 출구이며 company.freeegg.com으로 들어가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KT 와이브로 체험 겔러리인 'W스타일 SHOP'으로 와이브로를 통한 다양한 체험을 할수 있도록 마련한 장소입니다. 여기는 촬영, 음향등의 전문가가 대기하고 있어서 도움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UCC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인의 경우 1시간에 5000원이며 와이브로 가입자의 경우 1시간에 3000원입니다.
위치는 신촌역 2번 출구로 나오시면 찾을수 있으며, www.wstyleshop.com을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