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2 혹은 아이폰 후속제품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분들도 접한 소식이겠지만 6월경 국내에 아이폰이 출시될 것이란 소식이 작년 부터 계속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KTF에서 적극 검토중이란 소식을 전해 드린바 있는데 아이폰은 2.5세대 이동통신 기술인 EDGE 방식으로 국내 CDMA, WCDMA 환경에는 맞지 않아 사용할수 없었습니다. 이미 국내 이동통신업체가 3G기반의 영상통화폰등을 판매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폰은 자체적으로 국내 통신방식에 알맞는 하드웨어상의 개발이 없다면 불가능할것이란 사실때문에 국내 출시에 대해 다소 의문이 들었습니다.
물론 작년부터 잡스형님이 내년 즉 2008년경에 3G 아이폰을 출시할 것임을 내비쳤지만 그간 실질적으로 진행되는 소식이 전해지지 않으면서 아이폰의 국내 출시가 더 늦어지거나 어려워 질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우려를 없애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현재 제 휴대폰 구매에 대한 욕심도 싸~악 사라지는 듯 합니다. ^^ 로이터 통신을 통해 애플이 5월 쯤 3G 기반의 아이폰을 처음 출시하여 6월부터 본격적인 시장공급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 졌습니다.
더욱 이 소식에 대한 신빙성을 증명하듯 애플이 현재 2G 아이폰을 생산하고 있는 대만 혼하이 정밀과 3G 아이폰 생산에 대한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전해 지면서 국내 출시에 대한 소식이 사실로 진행될수 있음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이란 기기 자체가 참 물건인듯 합니다. 어찌보면 단순히 스마트폰 중에 하나라고 할수 있을 제품이지만 아이폰 출시소식에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이슈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저만해도 아이폰이 출시된다고 하면 당장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 ^^
여기서 걱정되는 것은 앞서 리뷰를 작성했던 뷰티폰만 보더라도 해외 출시제품에 비해 스펙상 차이가 많이 떨어지는 국내 출시제품을 보면서 항상 걱정하는 것이지만 국내 출시되면서 그 기능 그대로 어느것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순수 그 자체의 아이폰이 출시되길 꼭꼭~ 기원해 봅니다. 이동통신사여~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