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노트북

Acer(에이서)에서 8.9인치 노트북 출시 예정 ?

[Digital News IT 컬럼니스트 오세경(붸가짱)] Acer(에이서)에서 8.9인치 노트북 출시 예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볼 수있습니다. 출처 : http://www.engadget.com/


Engadget(엔가젯)의 소식에 따르면, digitimes의 보고서에서는, 대만의 Acer(에이서)는 8.9인치의 Aspire 노트북과 12.1인치의 얇은 Gemstone Aspire를 2008년 하반기에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Acer는 인텔과 우호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어서 8.9인치의 노트북에 아톰 프로세서를 사용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모델에서는 리눅스와 윈도우즈 XP를 선택할 수 있고, 옵션으로 SSD와 Hard Drive를 선택하는데, 추가되는 옵션에 따라서 가격은 약 300달러에서 450달러로 판매될 것 같습니다. Acer(에이서)는 올해 하반기에 8.9인치 모델을 500만~550만대, 12.1인치 모델을 100만대 정도 출하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Aspire는 OEM업체인 콴타(Quanta)에서 생산한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엔가젯에서 공개된 정보가 꽤 되었는데 아직 다루신 분들이 없으신 것을 보니...그 다지 흥미로운 정보가 아니였나봅니다. 미니노트북PC에 관한 컬럼을 많이 쓰다보니 찾게 된 정보인데 이제는 8.9인치의 제품들이 대세가 될 듯 싶습니다.

그럼 현재 8.9인치의 제품은 HP의 HP 2133 Mini와 Acer의 8.9인치가 될 듯 싶네요. 아마 하반기에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하니 이번에 열리는 COMPUTEX TAIPEI 2008에 엔지니어 샘플로 나올 것 같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번에 COMPUTEX 2008에 참가하게 되어서 여러분들께 좋은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편집 블로거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