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이젠 위성 DMB도 무료로 시청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료로 진행되는 지상파 dmb도 적자를 면치못하는 상황에서 위성 dmb는 꾸준히 유료로 진행해 왔습니다. 물론 조금씩 그 요금을 할인하면서 저렴하게 시청할수 있도록 마련이 되었지만 그것으로도 가입자 확보하기에는 역부족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유료로 진행되던 위성 dmb가 SKT 가입자에 한해 총 28개의 채널을 무료로 볼수 있도록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총 41개의 채널을 통해 방송을 하고 있으며 그 중 비디오 채널 9개와 오디오 채널 19개 총 28개의 채널을 무료로 볼수 있도록 하는 슬림패키지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단, 모든 채널을 보기 위해서는 5000원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기존 위성 dmb 가입자의 경우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할수 있으며 위성 dmb를 시청하지 않은 가입자의 경우 가입을 통해 무료로 볼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연 이러한 선택이 SKT나 TU미디어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칠수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분명한것은 SKT는 자사를 선택할수 있는 장점을 하나 늘렸다는 것이고 또한 TU미디어도 마케팅 면에서 큰 효과를 거둘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욱이 위성 DMB를 통해 지상파 방송인 MBC를 전송하기 시작했으며 SBS와는 현재 협의중임에 따라서 그 가치를 더욱 높힐 것으로 보입니다.

위태위태 하던 위성 DMB가 변화하려는 모습은 분명 보기 좋습니다. 얼마전 지상파 DMB와 위성 DMB가 결합하여 서비스 할 계획을 추진중에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바 있느데 어찌됐건 소비자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기대해봅니다.

2008/05/07 - [ITNEWS] - 지상파와 위성 dmb의 만남 과연 이뤄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