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컬러레이저젯 CP 1215출시 이벤트로 1215명의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바로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어제 그 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 잊어버리고 있다 갑자기 생각이 나서 찾아보니 제 이름이 있는것을 확인했습니다.
과연 어떤방식으로 체험단을 진행할지는 모르겠지만 HP가 1215명이라는 어마어마한 체험단을 뽑아서 까지 진행하려는 이유가 무척궁금했습니다. 왜그럴까?
다나와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프린트 가격이 약 25만원 정도 합니다. 음... 이 제품을 체험단해서 준단말이지... 호호호 하고 기분이 좋아졌습니다만 보통 기본 토너가 내장되어 있지만 차후 교환할때 가격이 얼마나 하려나?
그래서 토너 가격도 찾아봤습니다.
명색이 컬러프린터 인데 단색 컬러만 구입하긴 뭐하겠죠? 그래서 컬러 4개 묶음 토너를 살펴봤습니다. 27만원정도... 와우~ 배보다 배꼽이... 단색의 경우 약 6만원~7만원 정도 합니다.
뭐 혼자만의 생각일수 있겠지만 HP CP1215 제품을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해 준다는 것은 차후 토너 판매로 이어지는 하나의 마케팅이 될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 광고하는 IPTV는 STB를 무료로 제공해 주지만 이는 IPTV를 꾸준히 시청해 달라는 조건에 의해 제공되는 것처럼 HP도 1215명이라는 막대한 인원의 체험단을 계획하여 큰 광고효과를 볼수 있으며 초기 이로 인해 제품자체 가격을 손해보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이를 꾸준히 사용하면서 당연하게 구매하게 되는 토너의 판매로 충분히 메울수 있다고 판단한 것은 아닐까 합니다.
어찌됐던 소비자에게 공짜로 프린트가 제공된다는 점에서는 전 무척 기쁩니다. 그리고 이러한 마케팅 방법이 자주자주 생겼으면 좋겠다는... 쿨럭...
2008/07/08 - [ITNEWS] - 1215명 체험단을 뽑는다. HP 컬러레이저젯 CP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