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레인콤 PMP '아이리버 피플 P20' 출시 가격은 허거덩?


초기 PMP 시장에서 큰 재미를 보지 못한 레인콤은 절치부심 하며 피플 P10을 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새로울것 없는 컨셉과 자질구레한 문제점 등으로 인해 또 한번 아쉬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애플 아이팟의 공세에도 꿋꿋히 버티고 일어선 아이리버에게는 이러한 실패는 또 한번의 도전으로 작용한듯 합니다. 오늘 레인콤은 전문가 수준의 기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로추어 PMP '아이리버 피플 P20'을 출시하였습니다.

 P10의 후속 제품이라고 하기 보다는 SPINN의 컨셉과 비슷한 제품이라 할수 있는 P20은 SPINN의 아날로그적 컨셉을 그대로 채용하여 두개의 아날로그 휠과 함께 전면 터치 스크린까지 채용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라 할수 있습니다.

스펙을 간단히 공개하면

LCD는 4.1인치 AMOLED를 탑재하였고 하드 용량은 80G, 120G를 채택 대용량의 저장공간으로 큰 활용도를 높혔습니다. 또한 이미지 뷰어의 경우 DSLR의 고화질 이미지 파일인 RAW 파일을 지원합니다. 기존 P10에서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베터리의 경우 역시 착탈식 배터리로 변환하여 좀더 안심되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외 인강 지원, 전자사전, 지상파 DMB(모델별), FM라디오, 플래쉬 게임, 오피스 파일 뷰어, 일정관리등의 부가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지상파 DMB 내장 모델의 경우 80G 528,000원, 120G 558,000원이며, 교육용으로 출시되는 에듀버전 모델은 80G 498,000원 이라고 합니다.

물론 비교할 제품이 아니겠지만 현재 미니노트북의 가격이 50만원대 전후반 좀더 고가의 제품의 경우 60~70만원대에 책정되어 있고 UMPC의 경우 40~50만원 중고의 경우 30만원대에 구매할수 있는 상황에서 가격대를 너무 터무니 없이 책정한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2008/07/22 - [리뷰뒷담화] - [리뷰뒷담화] 까보자~ 아이리버 PMP P10.
2008/07/05 - [리뷰&리뷰] - [리뷰] 아이리버 PMP P.ple #2. 넘치는듯... 모자란듯...
2008/07/04 - [리뷰&리뷰] - [리뷰] 아이리버 PMP P.ple #1. 넘치는듯... 모자란듯...




  Comments,   0  Trackbacks
  • 한마디로 전작의 성공에 필 받아서 컨셉을 이어가면서도 여러가지를 집어넣었더니 어느새 맙소사 스러운 가격이 되어버렸다는 거네요... 기왕 넣는거 네비까지 넣어줘서 그 가격에 내놓아야 경쟁력이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미니 PMP의 CPU 성능으로 RAW파일을 제대로 읽어들이는 게 가능할까요? 잘못하면 RAW리더=인내심 테스터가 될지도 모를테니까요....

    그나저나 디자인이 참 디카스럽네요... 은색바디+왼쪽에 쏠린 대형LCD, 오른쪽의 아날로그 휠때문일까요?
  • 키마이라
    저정도 가격이면 네비가 돼는 PMP를 살수 있을 정도인데... 너무 무리수를 두는것은 아닐런지..
  • 우자
    가격에서 너무 메리트가 떨어지는 거 아닐까요??

    제가 노트북유저라서 그런지 노트북보다 비싼건 크게 메리트가 없어보여요

    아이리버의 경우 고질적으로 재생시간의 단점이 계속 안고쳐지는 것 같네요.

    이제품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 샤나
    저같으면 EEE901이랑 16G짜리 SDHC카드 사서 쓰겠네요 ㅎㅎ

    화면도 훨 크겠고...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