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벤처에 힘을 실어주자~! 벤처서포터즈 발대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얌(
http://www.blogyam.co.kr/)과 벤처 산업 협회가 함께 주최한 이번 벤처 서포터즈에 선정되어 지난주 토요일(21일) 그 첫번째 행사인 벤처 서포터즈 발대식에 다녀왔습니다.

벤처 서포터즈란
우수 벤처기업 신제품을 가장 먼저 체험하고 소비자 입장에서 모니터링 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아무튼 여자친구를 이끌고 벤처 서포터즈 발대식이 열린 신사동으로 갔습니다. 에휴~ 불법주차로 딱지도 떼이고 별로 기분이 안좋았지만 도착하자마자 반겨주시는 벤처 서포터즈 행사 진행자 분들과 많은 블로거 분들로 기분이 한층 업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리 한켠을 차리 하고 앉아 행사가 진행되길 기다렸습니다. 행사는 아주 무척이나 짤막하게 벤처 서포터즈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있었고 나머지는 레크레이션 시간으로 간단한 게임등으로 다양한 상품을 나눠주었습니다.

원래 게임이나 행사에 직접 참여 하는 성격은 아닌데 레크레이션 진행자 분이 너무나 재미있게 해 주셔서도 저도 모르게 기분이 한층 달아올라 맥주 빨리 마시기 게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전 주량이 무척 약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떻게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찌어찌 해서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1등을 하게 되었고 1등 상품으로 펜마우스(아이에스브이 : P&M-ProN) 2개와 진동 이어폰(EX2 : IF-DMV-501) 제품을 받게 되었습니다. 펜마우스의 경우 약 6만원대 이어폰의 경우 약 3만원대 하는 고가의 제품인지라 불법주차 딱지의 아픔을 잊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행사는 요렇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급 마무린가요? ㅎㅎ

경제가 무척이나 어려운 이때, 그리고 블로그 마케팅이 활발한 이때 벤처 업체의 제품을 먼저 받아 사용해 보고 품평회를 열어보고 이에 대한 아이디어 제공이나 의견 조율등 좀더 직접적으로 저의 의견을 업체들과 이야기를 나눠볼수 있는 기회라 판단되었습니다.

더구나 파워블로그도 큰 블로그도 아니지만 경제가 어려운 이때 조금이나마 좋은 제품을 만들어낸 벤처 기업에게 힘이 되고 싶은 맘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가끔 걱정이 되는 것이 한 기업의 제품을 지원받아 리뷰를 쓰게 되면 색안경으로 단순히 홍보, 광고글이라 치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순수한 목적으로 실제 사용해 보고 정말 좋은 제품이라 판단되어 리뷰글을 작성하거나 관련글을 작성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더구나 얼리어답터의 성격상 좀더 좋은 제품이 출시되고 좋은 제품을 출시한 업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주었음 하는 것이 저의 욕심인지라... 혹여 오해가 없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벤처 서포터즈를 하면서 어떤 제품을 받게 될지 혹은 어떤 제품의 품평회를 가질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좋은면 좋다 아니면 아니다를 확실히 전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한층 나아진 제품이 될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

아무튼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준 블로그얌과 벤처 협회에게 감사하단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모든 벤처 서포터즈 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