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죄송합니다. 제목센스가... 조금 유치했습니다. ㅎㅎ
이번에 열리고 있는 CTIA 2009를 통해 삼성의 첫 MID 몬디(Mondi)를 선보였습니다. UMPC Q1과 Q1U를 출시하고 세번째 UMPC까지 공개한 상황에서 삼성의 첫 MID 공개는 예상외였습니다.
특히 이전 삼성 관계자 분과 대화도중 MID 출시 계획은 없냐는 질문에 MID가 뭔지도 모른다는 답변이 있어서 삼성에서는 나와도 한참있다가 나오겠구나 했는데 이렇게 뜬금없이 짜잔 하고 나올지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이 제품은 4.3인치 LCD를 채용하였으며 좌측 상단에 300만 화소 웹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독특한 점은 기존 출시된 MID와는 달리 운영체제를 XP나 비스타 리눅스가 아닌 윈도우 모바일 6.1을 담았다는 점입니다. 현재 스마트폰이나 PDA 그리고 PMP등에 사용되어 지는 운영체제를 담은 것부터가 기존 MID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4.3인치 모델로 슬라이드 방식의 쿼티키보드 담고 있으며 GPS, 와이파이, 블루투스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출시되었던 MID는 PC쪽에 컨셉을 가지고 있었다면 삼성이 선보인 MID는 PDA쪽에 초점을 맞춘듯 합니다. 발표된 내용을 보면 특히 위젯을 담아 좀더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과연 이 제품이 얼마만큼의 판매를 이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조금씩이나마 커져가는 상황이긴 하지만 아직 국내는 볼모지인 상황에서 PMP도 아니고 그렇다고 PC도 아닌 독특한 컨셉의 제품을 출시했을때는 그 틈새시장을 노린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과 삼성이라는 이유만으로 가격대가 또 한번 어마어마 하게 나오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흠.. 어떤 녀석일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2009/03/23 - [디지털기기/UMPC/MID/미니노트북] - 한층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넷북 삼성 N310 출시
2009/03/10 - [디지털기기/UMPC/MID/미니노트북] - 삼성전자의 세번째 UMPC Q1EX-71G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