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엎치락 뒤치락 휴대폰 경쟁 LG전자 '초콜릿폰2'
사용자 삽입 이미지

AMOLED를 채용한 삼성전자의 아몰레드가 출시된지 얼마지나지 않아 LG전자의 블랙라벨 시리즈 그 네번째 제품인 초콜릿폰 2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몰레드가 AMOLED를 채용한 것 이외에도 국내 최대 크기인 3.5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였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 이에 질세라 LG전자는 4인치 대형 풀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초콜릿폰2를 공개하였습니다.

14일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 초콜릿폰 2는 4인치 WVGA TFT LCD(해상도 800X345)를 내장하였으며 세로로 긴 4인치 와이드 화면이라는 특징을 통해 21:9 화면비율로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일반적인 영상물을 구동했을때 4인치 LCD화면을 제대로 활용할수 있을까 다소 의문이 들긴합니다.>

아몰레드와 마찬가지로 DivX 플레이어를 내장하여 출시한다고 하니 기존 휴대폰에 비교했을때 좀더 나은 동영생 재생능력을 보여줄듯 합니다. 또 하나 특이할 점은 LG전자 제품의 경우 DRM을 풀고 이미 출시된 모델이 있는 만큼 이 제품 역시 그 전례를 따르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인 크기나 두께 디자인을 보면 다소 어정쩡한 느낌도 들게 됩니다. 세로의 길이는 긴 반면 이와 비례하여 가로 길이가 짧게 보입니다. 하지만 막상 일반 휴대폰과 비교하게 되면 비슷한 수준의 길이가 될것으로 예상했을때 워낙 세로로 긴 모습을 보여주어 과연 그립감이나 터치 사용시 어느정도의 편리성을 안겨줄지 참 궁금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레나에서 적용된 멀티터치등의 3D UI가 적용되며,  더욱이 풀터치 휴대폰으로 전면 강화유리를 통해 흠집이나 충격에 강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전 시크릿폰 리뷰를 하면서 전면 강화유리에 대해 극찬아닌 극찬을 한적이 있습니다. 이 제품 역시 강화유리를 채용한다고 하는데 안정성면에서는 기대가 되지만 터치감도는 어떻게 수정했을지 궁금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 국내들어올때는 있을지 없을지 판단이 안서는 WIFI와 GPS, 액티브 플래시 UI등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아직 세세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고 있어 이에 대한 자료가 수집되는대로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하반기 부터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는 외산폰이 거의 쪽박을 차다시피 실패하고 있는 원인이 삼성전자나 LG전자의 휴대폰 역시 세계에서 큰 호평과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 제품이 해외에서는 타국의 제품이지만 한국에서는 자국의 휴대폰인 만큼 더욱 편리한 사용과 A/S 등을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외산 제품에 비해 성능적인 면에 있어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기 때문에 외산폰이 쉽게 자리를 잡지 못하게 되는것입니다.

삼성과 LG가 서로서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선의의 경쟁을 하는 만큼 소비자들에게는 큰 선택의 고민과 함께 외산폰들에게는 더욱 한국시장에 성공을 장담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몰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아이폰은 예외로 생각됩니다. 아이폰은 기기자체의 성능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앱스토어라는 걸출한 콘텐츠 마켓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엎치락 뒤치락 하는 삼성과 LG 좋은 경쟁을 통해 뛰어나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Comments,   3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