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스냅드래곤을 내장한 첫 스마트폰 LG '엑스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퀄컴의 스냅드래곤(SnapDragon) 프로세서를 처음 내장한 스마트폰 '엑스포(eXpo, 모델명 : LG GW820)이 다음주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또 하나의 아이폰 대항마가 될수 있을까요?

아래는 블로그 코리아 뉴스입니다. 참고하세요 ^^

//

이제 스마트폰도 속도경쟁 시대!!”
LG전자, 미국 최초 ‘스냅드래곤’ 장착 스마트폰 출시

LG전자가 미국시장 최초로 퀄컴 ‘스냅드래곤(Snapdragon)’ 프로세서를 장착한 최고사양의 스마트폰 ‘엑스포(eXpo, 모델명: LG GW820)’를 다음주 출시한다.

퀄컴社의 스냅드래곤은 고해상도 비디오는 물론 3D 그래픽, 1200만 화소 카메라, 모바일TV, XGA(1024×768) 해상도 화면까지 지원 가능한 최신 모바일 칩셋이다. 현존 스마트폰 프로세서 중 가장 빠른 1기가헤르츠(GHz) 처리속도를 자랑한다.

미국 AT&T 와이어리스(Wireless)社를 통해 출시하는 엑스포는 3.2인치 WVGA 고해상도 터치스크린과 가로 슬라이드 쿼티(QWERTY) 자판을 결합한 형태로 이메일이나 일정 작성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제품이다. MS社의 윈도우 모바일 6.5버전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기존 제품의 쿼티 자판 크기가 작아 불편하다는 고객 인사이트(Insight: 통찰)를 반영해 버튼 크기를 기존보다 30% 이상 키워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을 보낼 때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문인식 기능을 갖춘 ‘스마트 센서(Smart Sensor)’가 앞면 하단에 위치해 휴대폰에 저장한 중요한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 센서는 노트북의 터치 패드처럼 마우스로 사용할 수도 있다. 직접 화면을 터치하는 대신 스마트 센서를 통해 상하 좌우로 움직일 수 있다. 전화와 모바일 인터넷 기능을 장시간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특성에 맞춰 1500밀리암페어(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으며, 7.2메가비피에스(Mbps) 고속패킷접속(HSPA) 통신환경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1500밀리암페어의 배터리를 채용한 스마트폰 중 가장 얇은 두께인 15.9mm를 구현해 손에 쥐기 편하다.

이 외에도 5백만 화소 카메라, 무선랜(Wi-Fi), A-GPS(Assisted GPS: 통신망연동 위성항법장치), 블루투스 2.1, 32기가바이트(GB)까지 확장 가능한 MicroSD 메모리 슬롯 등 다양한 기능을 장착했다.

한편, LG전자는 ‘엑스포’ 전용 모바일 프로젝터도 별도 출시했다. 무게가 50g에 불과하며 1000:1 명암비로 최대 66인치 화면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배터리 커버 부분에 장착해서 사용 가능하다.

LG전자 MC사업본부 북미사업부장 황경주 상무는 “스마트폰 보급확산과 더불어 빠른 모바일 컴퓨팅 능력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빠르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스마트폰을 지속 출시해 단일국가 중 최대인 미국 스마트폰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펙적인 측면에서 현재 최고 사양이라 할수 있는 스냅드래곤을 내장한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옴니아, 옴니아2에 밀린 스마트폰의 자존심을 새우고자 하고 있습니다. KC1 이후 이렇다할 스마트폰이 없는 LG전자 과연 어느정도의 관심과 성과를 이끌어낼지 궁금해집니다.



  Comments,   0  Trackbacks
  • Roven
    윈모라니..
    하드웨어성능을 제대로 끌어주려나요
    톰니아2 봤는데 생각보다 느리더군요
    윈모 6.5는 더 빠르다던데..하여간 스펙하나는 괴물이네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