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의 대항마로 손꼽히는 HP 슬레이트(Slate)의 새로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전 애플 아이패드 TV 광고가 시작하자마자 함께 공개된 슬레이트는 애플 아이패드에서 되지 않는 단점들을 부각시키는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플래시 지원, 멀티태스킹, ADOBE Air 등 아이패드는 안되지만 우리는 된다라는 광고 컨셉을 내세웠었습니다.
그리고 5일 또하나의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아이패드가 지원하고 있지 않은 기능을 부각시키는 영상입니다. 먼저 내장카메라를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스카이프 등을 통해 영상통화도 할 수 있다고 광고합니다. 또한, USB 포트와 SD 슬롯을 내장했다는 영상도 보입니다.
즉, 이 광고를 통해 아이패드가 가지지 못한 장점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먼저 출시되어 좋은 출발을 보인 아이패드를 견제하자는 의미인 듯 합니다.
HP 슬레이트와 애플 아이패드는 같은 듯 다른 느낌의 디바이스임이 분명합니다. 사용성면에 있어 겹치는 부분인 만큼 국내 출시시 좋은 경쟁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애플 아이패드가 국내 출시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며 그 시간이 길어질 경우 국내 HP 코리아를 통해 슬레이트가 먼저 출시될 수 있는 만큼 두 제품의 경쟁이 많이 기대됩니다.
프로세스 : 1.6GHz intel Atom Z530
메모리 : 1GB RAM (upgrade 불가)
스토리지 : 32GB ~ 64GB flash storage
배터리 : 5hrs battery
운영체제 Windows 7 Home Premium
기타 : 1080p video playback
가격 : $549 ~ $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