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 2시를 기해 발표된 아이폰 OS 4.0으로 관련 게시판, 블로그, 기사 등등이 후끈후끈합니다. 기대했던 멀티태스킹은 물론, iBooks, iAd에 폴더기능, 통합메일 기능개선, 게임센터 까지 약 100가지에 이르는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이미 토렌트를 통해 4.0 OS가 돌아다니면서 이미 업데이트를 하신 분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최적화, 안정화가 이뤄지지 않은 듯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다시 이전 버전으로 회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다운그레이드 할 때 3.1.3으로만 가능해다는 문제점이 있어 전 아직 탈옥 3.1.2 버전이기에 선뜻 업데이트할 자신이 없어 그냥 지켜만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재미있는 소식들이 몇가지 전해졌습니다.
우선 디지타임스는 애플이 5인치 7인치 아이패드 즉, 아이패드 나노를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를 공개했습니다. 2011년 초 400달러 미만의 가격에 소형 아이패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빠르면 내년 1분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소식은 09년 8월 애플이 6인치 디스플레이를 내장한 디바이스 프로토 타입을 개발했다는 소식과 애플이 7인치 터치스크린을 대량 주문해서 공급물량이 부족하다는 소식이 같이 전해지면서 그 신빙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9.8인치 아이패드의 크기와 무게에 있어 휴대성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단점으로 지적되면서 더 작은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를 내장한 아이패드 나노 출시에 소비자의 니즈가 꽤 있는 듯 합니다. 뭐 애플의 루머는 나오기 전날까지도 루머인 만큼 흘러 들을 부분이겠지만 나온다고 한다면 이북시장, PMP, MID 시장 등을 꽤 잠식하지 않을까 합니다.
또 하나의 소식은 삼성 갤럭시 S(Galaxy S) 입니다.
아이폰 OS 4.0으로 시끌시끌한 이때 마이미츠를 통해 갤럭시 S에 대한 상세 스펙이 공개되었습니다. 스펙은 참 대단합니다.
Display : 4.0" Super AMOLED with mDNIe (OCTA : On Cell TSP AMOLED)
WVGA 480 * 800 C-Type TSP (정전식 / 멀티터치 지원)
CPU : Samsung S5PC110 (1Ghz)
GPU : PowerVR SGX540 (90milion triangle/sec)
OS : 안드로이드 v2.1 (Eclair) → v2.5 (Froyo) 업그레이드 유력?
RAM : 512MB
UI : TouchWiz v3.0
Memory : 16GB / 8GB, 외장 메모리 슬롯 지원 (최대 32GB)
Connectivity : Wi-Fi 802.11b/g/n, Bluetooth v3.0, USB v2.0
GPS : Native A-GPS with 3D Maps
Size : 64.2 x 122.4 x 9.9mm
Camera : 5.0 mega-pixel + AF + Flash (VGA급 영상통화 지원)
Video : HD급 촬영 및 녹화 (720p@30fps) with DLNA
DivX HD / XviD, VC-1, MP4, WMV, ASF, AVI, MKV, FLV 지원
IF Connector : microUSB 5핀
Ear Jack : 3.5¢ 4극
Battery : Li-Polymer 1,500 mAh
Feature : Social Hub, Android Market, AR, 가속도/지자기/조도/근접 Sensor
※ 국내 출시 때 T-DMB (내장 안테나) 탑재 유력하며 이로 인해 좀 더 두꺼워질 것으로 예상
http://www.mymits.net/zboard/zboard.php?id=news&no=4687
그래도 복사해 왔습니다. ^^; 이건 뭐 스펙만은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또한, 동영상을 봐도 기존 삼성의 제품이라고는 볼 수 없을 정도의 쾌적하고, 빠른 실행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가 안드로이드폰으로 APP에 대한 단점도 충분히 보완되는 만큼 상당히 기대되는 녀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흠… 갤럭시 S는 SKT를 통해 출시될 것이 분명합니다. 아이폰으로 틀어진 KT로는 출시한다고 하더라도 뒤늦게 출시할 것 같습니다. 현재 SKT가 HTC HD2, 디자이어, 블랙베리 볼드 9700까지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과 아이폰 4G 출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KT와 LGT는 과연 이 상황을 어떻게 대응할지도 궁금해 집니다.
아이폰 OS 4.0이여 언능 안정화되서 나오고 갤럭시 S도 나오고 아이패드 나노도 나오고 뭐… 통장잔고는 없지만 나오길 기대하는 건 어쩔 수 없는 블로거의 천성일 듯 합니다.
디지털기기/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