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무선인터넷

에그2는 하나가 아닌 셋이다! 에그 2 삼총사를 만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드IT쇼를 통해 에그 2(Egg)의 실체를 보게 되었습니다. 에그는 다 아시겠지만 와이브로(WIBRO)를 WIFI 신호로 변환해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무선 공유기입니다.

KT
부스에 가보니 에그 2 삼형제가 나란히 전시되어 있더군요. 사실 전 에그 2가 에그 1과 같이 하나의 단말기로만 출시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에그 2는 총 3가지 모델로 모두 다른 업체의 단말기가 출시됩니다.

먼저 6월 초쯤 출시되는 에그 2는 이미 언론상에 공개된 제품으로 와이브로 단말기 전문업체인 모다정보통신이 출시하는 KWD-B2300 입니다. 크기는 삼총사 중 가장 큰 사이즈로 아이폰 정도의 크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는 6월 말 경에 출시된다는 제품으로 어느 업체의 제품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더 작았으면 하지만 일단 6월 초에 출시되는 맏형 에그 2보다는 작은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7월경 출시되는 막내 에그 2는 디자인을 보면 아시겠지만 에그 1을 만든 업체에서 출시하는 제품입니다. 기존 에그 1의 모양을 비슷하게 닮은 둥근 형태의 디자인으로 크기만 조금 작아졌습니다. 이 녀석만 유일하게 배터리 착탈식이 아닌 내장형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2 제품은 착탈식입니다. , 기존 에그 1의 단점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가지 에그 2와 에그 1의 가장 큰 차이는 기존 3대까지 밖에 허용하지 않았던 네트워크 환경이 총 7대까지 확대되었습니다. , 더 많은 이들과 함께 할 수 있다라는 점인데요. 카페 정모 등 소규모 모임에서 에그 2 , 두대 정도 있으면 맘편히 인터넷을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제가 3가지 제품의 가격을 물어봤는데 생각외로 단말기 가격이 동일하다고 합니다. 믿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동일하다면 물론 수신률을 먼저 생각해야 하겠지만 당장 디자인에 있어서는 두번째 모델을 선택할 듯 합니다.

제가 에그 1 약정이 이미 끝났지만 아이패드와 아이폰 때문에 쭉~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 바꿔야 할 때가 온 듯 합니다. 구입하게 되면 바로 리뷰로 속속들이 장단점을 밝혀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그전에 추천 한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