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가지고 싶은 도메인이 있습니다.
IT 제품에 대한 정확한 리뷰와 검증된 제품들만을 뽑아서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을 부업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끔 합니다. 특히 아무 제품이나 파는 것이 아닌 직접 써본 리뷰를 토대로 장/단점을 명확히 상품페이지에 적어 이를 토대로 정확하게 구입여부를 결정지을 수 있는 정직한 쇼핑몰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자신 있는 제품들만 판매하고 용기 없고 자신의 제품에 자신 없는 제품은 판매하지 않는 그런 온라인 매장. (사실 거의 불가능하겠죠? 누가 제품을 공급하겠습니까? ㅋㅋ) 그래서 사이트 이름도 정했습니다. 파는데 자신 있으니 ‘살라면 사고 말라면 마라’ 라는 문장의 앞 글자만 따서 살사말마 www.salsamalma.com 이라는 얼토당토한 이름으로 말이죠. 전 꼭 만들 겁니다. 혹여 따라하거나 도메인 미리 등록하실 분이라면 참아주세요. (하실 분도 없겠지만 말이죠.)
그러다가 위드블로그 ‘가비아 낙장도메인 예약서비스’ 관련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것을 보고 더 괜찮은 도메인이 없을까 하는 관심에 살짝 지원해 봤습니다.
과연 가비아(http://www.gabia.com/)에서 제공하고 있는 낙장도메인 예약서비스가 무엇인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우선 낙장도메인 예약서비스란 등록된 도메인 중 사용기간이 만기가 되어 등록삭제 될 예정인 전세계 낙장 도메인을 리스트로 제공, 이 중 원하는 도메인을 사전 예약신청을 통해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원하는 도메인 중 등록이 만기가 되는 도메인을 미리 예약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신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com, net, org, cc, tv, info, me, asia 등 거의 대부분의 도메인을 리스트로 제공합니다.
gabia.com à 도메인 à 낙장/예약을 선택해 들어가면 전세계 도메인 낙장 예약, kr 도메인 낙장 예약, 가비아 보유 com/ net 예약, 도메인 예약 리스트로 나눠집니다. <저도 빨리 등록해 보고 싶어서 우선 salsamalma.com이 등록 해지되는 리스트에 있는지 검색해 봤습니다. 아쉽게도 아예 존재하지 않군요. 하긴 누가 이런 허접스런 도메인을…>
네이밍 센스가 없는 분들이라면 직접 입력하기 보다는 검색을 통해 찾으면 됩니다. 삭제 예정일별에 따라 낙장 도메인이 쭉 리스트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워낙 개수가 많기에 검색을 통해 찾아보길 추천합니다.
마땅히 생각해 놓은 도메인이 없다면 가비아 낙장도메인 서비스는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목적으로 도메인을 구입합니다. 그리고 그 목적이 어떠하건 모든 도메인은 많은 이들이 방문해주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합니다. 방문자가 많아야 그만큼 관심이 있다는 점이며 특히 쇼핑몰은 그만큼의 판매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사이트의 구성 및 완성도가 무엇보다 중요하겠지만 사람의 첫인상만으로 선입견이 생기는 만큼 도메인의 이름은 그 사이트의 첫인상을 좌우한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도메인을 선택하는데 있어 신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 가비아 낙장도메인 서비스는 삭제예정인 도메인 중 월 접속 통계가 많은 순, 최근 4주 접속 순 등 방문자가 많은 순으로 정렬하여 찾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각자의 목적에 부합되는 도메인을 적절히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월 접속 통계가 많은 도메인을 보면 많게는 7만에서 적게는 4만 정도로 상당한 접속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수치가 모든 것을 말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아예 알려지지 않은 도메인보다는 나을 수 있습니다.
전 salsamalma.com 혹은 co.kr를 대신할 주소를 한번 찾아봤습니다. 워낙 수가 많아서 일일이 확인하기도 어려워서 s로 시작되는 도메인만을 확인해 봤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신규등록이 가능한 일별을 개별적으로만 선택,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전체검색을 하려면 전체 주소를 입력하거나 별도 가비아 검색 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한 시점에서 6월 8, 9, 10, 11, 12일까지 즉, 약 5일 동안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개별적으로 말이죠. 기간별 혹은 월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면 더 손쉽게 검색하고 원하는 도메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 방법 이외에도 가비아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을 하면 예약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재수가 좋아야만 빠른 시간 내에 도메인을 얻을 수 있고 그 외에는 많은 시간이 남아있어 오랜시간 기다려야 합니다. 따라서 정확하게 생각해놓은 도메인 주소가 없거나 빨리 도메인을 등록해야 한다면 낙장도메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듯 합니다.
자~ 원하는 도메인을 찾았다면 이제 예약신청을 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socoolz.com 이라는 맘에 드는 도메인을 찾았습니다. 원래는 socoolit.co.kr (so cool한 IT라는 나름의 의미)을 찾고 싶었지만 아직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도메인이라 socoolz.com을 예약 신청했습니다. 처음에는 sa25.com을 예약해봤는데 말 그대로 도메인 주소가 다소 싼티가 나서 바꿔봤습니다.
기간은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10년까지 가능하며 1년 기준 35,000원 2년 53,000원 등 등록시간이 늘어날수록 할인율은 높아집니다. 전 우선 1년으로 등록했습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메일로 예약 확인 메일이 옵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신규등록에 성공했는지를 함께 알려드리고 싶지만 아쉽게도 리뷰 등록기간 10일이고 socoolz.com 신규 가능 확정 일이 2010년 6월 12일인지라 결과는 차후에 알려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가비아 낙장도메인 예약서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쇼핑몰을 준비하거나 별도 홈페이지 구축, 또는 메타 블로그 주소가 아닌 별도 블로그 주소를 원할 경우 등 다양한 분들에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 도메인 등록이 어렵게 느끼거나 빠르게 괜찮은 도메인 주소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주소가 있다면 빨리 이용해 보세요. 도메인은 무엇보다도 빨리 신청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까 말이죠.
리뷰&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