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아~ 이젠 LG U+라고 해야 하나요? 아무튼 LG U+를 통해 재미있는 제품이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이름하여 커플의 커플을 위한 커플에 의한 폰. 바로 LG-LU4500입니다. 흠. 아마 다른 닉네임이 있을 듯 한데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 제품은 LG U+의 저렴한 요금제와 OZ 서비스와 결합하여 진정한 커플 폰이 될 듯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면 유무선 통합 FMC 서비스에 특화된 폰으로 쉽게 설명하면 일반 휴대폰, 스마트폰 등과 같이 휴대전화번호를 받게 되고 여기에 070 인터넷 전화 처럼 070번호를 별도로 받게 됩니다. 즉, 휴대전화 번호와 070 인터넷 번호 두개를 가지게 됩니다.
이 경우 평상시는 휴대전화로 사용하다가 WIFI가 되는 지역에는 오즈(OZ) 070 서비스에 가입 인터넷 전화로 연인과 무제한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LG U+ 저렴한 요금제에 070 인터넷 전화를 통한 무제한 무료 사용까지 결합되면서 커플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가 될 듯 합니다.
더욱이 WIFI 지역에서 일반전화나 다른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 경우 휴대전화를 거는 것보다 070 인터넷 전화로 걸 경우 최대 35% 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커플뿐만 아니라 통화량이 많은 가족, 친구들끼리도 적합한 폰과 서비스가 될 듯 합니다.
디자인을 잠시 살펴보면 왠지 아이폰 4와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사실 아이폰 4가 나왔을 때 LG 틱 한 느낌이 든다라는 평가가 있었던 만큼 아이폰 4를 모방했다고 보기에는 어폐가 있을듯 합니다.
전체 화이트 바디에 측면 라임, 바이올렛, 핑크 등 3가지 파스텍 색상으로 포인트를 가미하여 심심할 수 있는 전체 디자인을 화사하게 변신시켰습니다. 특히 아이폰 4 범퍼처럼 이 제품 역시 측면 색상에 어울리는 3가지 커버를 옵션으로 제공하여 오랜 사용으로 지겨워 질 경우 디자인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은 쇼셜네크워크 기반의 SNS 서비스와 위젯기능, 오즈메신저, 제스처 기능이 지원되며 3.5파이 이어폰 단자, MP3, 블루투스 2.1 등을 지원합니다. 추가적으로 가격은 약 60만원대 중반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를 보면 보조금 적용해서 나오자마자 무료폰으로 풀릴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이 경우 나이 드신 부모님 혹은 초, 중, 고등학생 들에게 좋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커플은 물론이고 말이죠.
LG U+에서 무선랜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고 여기에 기존 070 무선 네트워크 수백만 대가 전국구에 펼쳐져 있는 만큼 차후 명확한 가이드 라인만 잡히고 부수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하게 될 경우 FMC 폰은 더욱 큰 활용도와 인기를 이끌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디지털기기/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