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가 안드로이드 어플과 자사의 IPTV인 U+ TV 컨텐츠 확보를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LG U+와 방송통신위원회가 함께 하는 행사로 참가 제한없이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문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U+ TV 콘텐츠 개발 두가지로 나눠지며 U + TV의 경우 어린이를 위한 창작 동화 TV 플래시와 TV에서 편리하게 동작하는 TV 위젯 두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의 경우 자유주제로 실생활에 접목하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모전 기간은 U+ TV는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어플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입니다. 참가 방법은 다음달 8월 1일에 오픈 예정인 ‘오픈 컨텐츠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 혹은 팀이 직접 만든 콘텐츠와 어플을 올리면 됩니다.
올린 어플과 콘텐츠는 심사를 거쳐 10월 15일 발표할 예정이며 어플은 총 11명, U+ TV는 총 8명의 당선자를 뽑는다고 합니다.
수상자에게 부여되는 상금이나 부상 등이 궁금하실텐데요. 총 19명의 수상자들에게는 총 1억 3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각 분야별 대상 수상자의 경우 LG U+ 인턴십 기회가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당선작의 저작권은 수상자와 LG U+에 공동소유로 되며 7 : 3의 비율로 수익을 공유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요즘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 바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어플리케이션 공모전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이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