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노키아 N8 KT로 출시. 9월 진정한 스마트폰 전쟁이 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키아 N8 KT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N83.5인치 OLED 정전식 터치스크린과 칼자이쯔 렌즈를 탑재한 1200만 화소 카메라, 720P HD급 동영상 촬영, 16GB 내장메모리 그리고 알루미늄 바디 등을 탑재한 제품으로 국내외 큰 관심을 이끌었던 제품입니다.

 

더욱이 새로운 심비안 3 OS를 내장하여 사용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인 UI를 갖춰 내적, 외적으로 완성도 있는 모델이라는 평가를 이끌고 있습니다.

 

현재 KT는 국내 망 연동 테스트를 포함한 한국화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르면 9월 중 공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유렵에서 470유로( 70만원)에 거래되고 있고 국내 보조금 등을 적용할 경우 저렴한 가격대로 나오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기존 KT를 통해 출시된 5800 익스프레스 뮤직과 X6 등의 경우 저렴한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 등의 평가를 받으면서 꾸준한 판매고를 올린 만큼 이번 N8 역시 적정 가격대를 갖추고 출시할 경우 아이폰 4, 갤럭시 K, HTC 레전드 혹은 히어로 등과 함께 KT 스마트폰 경쟁의 큰 축을 담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슈가 되는 폰은 아니겠지만 버스폰 등으로 소소한 판매고를 이끌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그나저나 해외 1위 기업인 노키아가 국내 버스폰이나 소소한 판매고를 올릴 만한 제품이라고 평가 받는다는 점에서 자신심이 상할 만 할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8은 이전처럼 해외에서 한참 전에 출시되고 나서야 국내 선보인다는 것과 다르게 약 한달 정도차이로 빠르게 출시되는 만큼 현재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과의 경쟁에서 가격적 장점만 가지고 간다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듯 합니다.

 

SKT가 갤럭시 S를 필두로 다양한 안드로이드폰을 내놓으면서 7월 간 번호이동 117만 중 50% 이상인 54만명을 가져갔습니다. 아이폰으로 반짝 상승을 이끌었으나 이후 이렇다 할 제품을 내놓지 못했으며 설상가상 아이폰 4까지 출시가 연기된 KT와 스마트폰 시장에서 멀찍히 물러나 이제사 부랴부랴 준비중인 LG U+ SKT의 공세에 힘을 못쓰는 형국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KT8~9월 중 아이폰 4를 출시할 예정이며 갤럭시 K HTC 히어로 혹은 레전드 그리고 에보 등을 출시할 것으로 보이고 LG U+ 역시 옵티머스 Q에 이어 하반기 다양한 스마트폰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 만큼 8~10월 간 치열한 통신간의 전쟁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스마트폰 리뷰를 작성해 봤지만 아직 심비안 OS를 담은 노키아 제품을 만져보지는 못했습니다. N8 참 구미가 당기네요. 아이폰 4 구매와 함께 저렴하게 출시된다면 한번 다뤄보고 싶어집니다.

 

참고로 노키아 N8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한번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