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아이폰 4 예약판매 성공을 위한 모든 걸 정리해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가 아이폰 4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18일 수요일 아침 6시부터 엄청난 전쟁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 되는 이번 아이폰 4 예약 판매를 위해 예판과 관련한 모든 것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1.     수량

 

이번 아이폰 4 1차 배송수량은 16GB 7,000, 32GB 3,000로 총 1만대의 물량이 준비됐다. 1차 배송에 따른 수량이 턱없이 부족한 만큼 빨리 받고자 하는 예판 참여자들의 경쟁도 치열할 듯 하다. 색상은 오직 블랙색상만 판매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요금제

 

요금제는 표를 참고하면 된다.

16GB 모델의 경우 출고가가 814,000원이며 32GB 946,000원이다. 16GB의 경우 기본료 45,000i-라이트 요금제 가입 시 월 11,000원의 단말기 대금을 납입하게 된다. 기존 아이폰 3GS와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요금제 확인 : http://phonestore.show.co.kr/jsp/event/2010/iphone4G_popup09.html

 

3.     예판은 어떻게?

 

현재 KT가 아이폰 4 예약판매를 새벽 6시 폰스토어를 통해서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실제 예판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KT는 실제 예약판매 가입 신청서 화면과 신청 방법을 공개했다. 따라서 사전에 어떤 식으로 예판이 진행되는지를 확인하고 예판에 임할 경우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바르게 예판이 완료되고 1만명안에 포함이 될 경우 SMS로 발송 그룹 차수, 전화번호, 선택 대리점 명 등이 발송된다.

 

예약판매 방법 및 신청서

http://phonestore.show.co.kr/handler/Customer-NoticeView?boardSeq=000000347249

 

4.     예판 참여시 발생하는 비용

 

예판 참여시 가입비는 분납(기존 KT 고객의 경우 포함 안됨), USIM 5,500원 후 청구, 채권 보전료 3만원(아이폰 4 수령 시 납부), 택배 수령 시 택배비 별도 입금
 

5.     수령

 

수령은 기존 아이폰 3GS때와는 달리 폰스토어과 대리점을 통해서만 예약을 접수 받는다. 하지만 결국 아침 6시부터 폰스토어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폰스토어를 통해 예판을 해야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령은 지정대리점 혹은 택배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아이폰 4 1호 개통자는 대리점 판매원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또한, 예약판매 신청번호가 1번이라 할지라도 누가 먼저 대리점에 방문하여 수령하느냐에 따라 1호 개통자가 결정된다.

 

대리점 검색 : http://phonestore.show.co.kr/handler/Presale-Sto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약정승계

 

모든 KT 사용자들은 아이폰 4로 기기 변경할 때 약정승계를 통해 아이폰 4를 구입할 수 있다. , 기기변경 시점으로 14일 이내 다른 사람에게 승계해야만 한다. 약정승계를 통해 아이폰 4를 구입하려는 사람은 신청서 메모란에 승계기변 신청이라고 기입해야 하며 개통시 대리점에 승계기변 신청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약정 승계 유형은 총 3가지로

 

유형 1. 단말기, 잔여 할부금 요금할인 모두 승계

유형 2. 단말기만 승계(할부금 & 요금할인 미승계)

유형 3. 단말기, 요금할인만 승계(잔여할부금 미승계)

 

승계 기변 시 특별혜택이 주어진다. 잔여 할부금 3만원 추가 지원, 양수인에게 기변 포인트 2만점 제공, 일반요금제 변경 시에도 할부 지원( 8천원)

 

색상은 오직 블랙 색상 한가지 이며 제품 수령은 지정대리점 또는 택배로 받을 수 있다.

 

7.     예판 혜택

 

예약판매를 통해 구입하는 이들에게는 단말기 수리비가 지원되는 새로운 쇼폰케어 AS 보험을 12개월 무상 지원해주며(2 4천원) 타보험 선택 시에도 동일한 금액을 지원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
     신규 보험

 

아이폰 4가 출시되면서 기존 쇼폰케어가 업그레이드 됐다. 현재 KT와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가 제휴한 이 보험은 기존 고급형 3,000원에서 4,000원으로 보험료가 상승했으며 대신 분실, 도난, 화재, 파손, 침수, 해외 분실 등 적용 폭이 확대되었다. 최대 보상금액은 최대 70만원이며 분실 시 고객 8만원 부담, 파손 시 5만원을 부담해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 예판 참여자는 쇼폰케어 AS 서비스( 2,000) 12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