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LG U+ 스마트폰으로 CCTV 확인 서비스 실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U+  스마트폰으로 CCTV 확인 서비스 실시.

 

LG U+는 가정이나 소규모 매장, 대형 사업장 등에 설치된 CCTV 영상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UBsafe 서비스를 17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요즘 워낙 어린 학생들이나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증가하면서 CCTV 설치는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LG U+는 이러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IP카메라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P 카메라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스피커와 마이크가 탑재된 모델의 경우 현장 음성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고 카메라를 통해 본인의 음성을 전달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집이나 매장, 창고 등을 비우게 될 경우 휴대폰으로 방범 동작 센서를 설정, 외부인이 침입할 경우 카메라가 이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사전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긴급 SMS를 전송해 줍니다. 이외에도 지정 시간을 등록하면 지정된 시간마다 카메라가 사진을 촬영하여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장 뿐만 아니라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UBsafe 홈페이지(www.ubsafe.net)를 통해 PC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할 경우 별도 이용료는 없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한 UBsafe 이용요금은 실시간 영상보기 서비스 월 3000, SMS 알림은 건당 50원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유용하게 사용하라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실 제가 결혼하고 난 후 어머니와 여동생 둘이서 사는데 가끔 새벽에 문을 두드리고 도망을 가는 경우가 발생한 적이 있어서 CCTV를 설치해 볼까 생각했습니다. 만약 UBsafe를 이용하면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을 듯 해서 한번 설치하고 신청해볼까 합니다.

 

이 서비스로 새벽에 슬쩍 와서 문 두드리고 문고리 잡고 흔들고 가는 놈을 꼭 잡아내고 말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