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안드로이드 태블릿 갤럭시탭이 출시됐다. 모든 제품이 그러하겠지만 어떤 이슈가 되는 제품이 출시되면 이와 관련한 주변기기도 함께 등장한다. 특히 많은 주변기기 중 고가의 제품을 보호해주는 케이스는 모바일 제품이라면 꼭 있어야 할 필수품이 되었다.
갤럭시탭의 경우 7인치 디스플레이를 담아 전체적인 크기 면에 있어 휴대성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충격을 보호하기 위한 케이스는 필수라 할 수 있다.
이에 Zenus는 갤럭시탭을 위한 가죽 케이스 컬러엣지(ColorEdge)를 출시했다. 컬러엣지는 폴더 타입의 디자인으로 블랙&오렌지, 그레이&엘로우, 브라운&베이지 3가지 색상을 출시했다.
이번 리뷰를 진행할 제품은 컬러엣지 브라운&베이지 색상이다.
컬러엣지의 외형을 살펴보면 천연가죽 소재로 만든 폴더타입의 디자인으로 갤럭시탭을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다. 특히 블랙과 화이트로 이뤄진 갤럭시탭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여주는 브라운과 베이지 컬러엣지 케이스의 조화는 처음부터 하나인 듯 잘 어울리는 모습으로 보여준다.
내부 역시 깔끔하다. 자석방식으로 되어 있는 똑딱이를 열면 덮개 부분과 갤럭시탭을 감싸주는 하단부분으로 나뉜다. 덮개 부분의 경우 영화를 감상할 경우 세워서 사용할 수 있도록 받침대가 마련되어 있으며 이 받침대는 자석으로 고정되어 있다.
하단부분의 경우 갤럭시탭를 감싸는 부분으로 장착방법은 케이스 윗부분으로 갤럭시탭을 밀어 넣어주면 된다. 좌우 측면부를 감싸주는 몰딩이 타이트하지 않고 부드럽게 처리 되어있어 힘들지 않게 탈부착 할 수 있다. 다만 케이스를 반대로 들 경우나 위, 아래로 케이스를 흔들 경우 윗부분을 고정해주는 별도 장치가 없고 측면 몰딩 역시 타이트하게 잡아주지 않아 갤럭시탭이 쉽게 빠져나올 수 있다.
케이스에 넣은 상태에서도 USB 케이블, 이어폰, 버튼 등은 외부로 노출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케이스와 갤럭시탭이 정확하게 매칭되어 뛰어난 일체감을 제공한다.
갤럭시탭의 경우 별도 스트랩이 없어 한 손으로 들고 사용할 때 다소 불안한 느낌이 드는데 컬러엣지는 기본 스트랩을 제공하여 손목에 끼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트랩은 케이스 상단에 위치하고 있어 손목에 스트랩을 끼고 사용할 경우 갤럭시탭이 케이스에서 미끄러져 빠질 위험이 낮아진다. 이동 중 사용할 경우 스트랩을 꼭 사용하기 권한다.
앞서 언급했던 받침대의 경우 책상 등 한 장소에 놓고 사용해야 할 경우, 예를 들어 영화를 감상하거나 디지털 액자 등으로 활용할 경우 딱 알맞은 각도로 유지해준다.
각도조절이 불가능하여 오직 한 각도만 사용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바닥면에 닿는 부분이 세무느낌의 재질로 되어 있어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안정성면에 있어서는 높은 점수를 줘도 될 듯 하다.
물론 단점도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완성도는 분명 뛰어나지만 7인치 갤럭시탭의 무게를 다소늘리는 역할도 한다. 실제 저울로 측정한 갤럭시 탭의 무게는 391g, 여기에 케이스를 끼우고 측정한 무게는 578g으로 187g 정도 무게를 늘려준다. 실제 들어보면 케이스 유무에 따라 무게감의 차이가 느껴진다.
제누스 컬러엣지는 단순히 보호해주는 수준에서 갤럭시탭을 한층 도드라지게 하는 해주는 역할까지 담당한다. 특히 디자인에 있어 고급스런 다이어리를 가지고 다는 느낌을 안겨주는 컬러엣지는 무게적인 측면에 있어 조금 더 가벼웠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기도 하지만 시각적, 활용적 쓰임새는 분명 좋다! 라고 평가해도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