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를 방문해보셨나요?
강남역 4번 출구 쪽으로 가면 삼성 서초사옥에 위치한 딜라이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딜라이트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갤럭시S, 갤럭시탭, 현빈이 광고하는 스마트 TV, 센스9시리즈 노트북 그리고 다양한 가전까지 이슈가 되는 거의 모든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니 공간이었습니다.
이 딜라이트가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이름도 그냥 딜라이트(d'light)가 아닌 딜라이트샵(d'light shop)으로 새롭게 변신했습니다.
지금까지 딜레이트가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홍보관의 개념이었다면 이번 새롭게 오픈한 딜라이트샵은 이름 그대로 삼성전자의 제품은 물론 다양한 업체의 액세사리까지 직접 전시하고 체험하고 구입까지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지난 4월 8일 금요일 방문한 딜라이트샵은 외적으로 풍기는 모습부터 확실히 기존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기존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모습의 딜라이트는 왠지 쉽게 들어가기 힘든 무언가가 있었는데 지금은 매장 전면부 전체를 개방하여 쉽게 들어와서 구경할 수 있는 개방적인 공간을 만들어냈습니다.
부담없이 놀러 갑시다!
또한, 제품을 무조건 적으로 판매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기 보다는 제품을 자유스럽게 체험하고 모르는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간, 여기에 번거롭지 않게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접목한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하지 않더라도 부담 없이 들어가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절대 부담 느끼지 마세요. 들어가서 실컷 구경만 하다 나오셔도 됩니다.
1200여종의 액세사리를 만나다!
딜라이트샵은 삼성의 제품만을 전시, 판매하지 않고 삼성 제품들과 연계된 다양한 주변기기를 함께 전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울트라손이나 비츠 헤드폰 등도 전시되어 있어 직접 체험해보고 그 자리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걱정하시는 부분이 삼성에서 하는 딜라이트샵인 만큼 가격도 비싸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으실 듯 한데요. 일단 직접 저도 사봐야 알겠지만 첫날 방문했을 때 들은 이야기로는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가격의 거품을 없애고 '가격 표시제'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IT 액세사리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IT 액세사리 특가전'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 보니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케이스, 이어폰, 헤드셋 그리고 벨긴 노트북 쿨러, 스피커, MS 마우스, 키보드, 소프트 뱅크, 인케이스 등의 파우치, 가방 등 거의 모든 주변기기를 이 한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삼성 제품 잘 모르겠다고? 그럼 딜라이트샵으로
앞서 제품만을 판매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고 말씀을 드렸듯이 광고를 통해 또는 관심이 있어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 있지만 아직 잘 모르겠다고 하실 경우 이 딜라이트샵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한 예로 현재 현빈이 광고하고 있는 스마트 TV를 구입하고 싶은데 화질이 어떤지, 스마트한 기능은 무엇이 있는지 Allshare 기능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문 판매원이 직접 이를 시연해주어 내가 모르는 많은 정보들을 직접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저도 참 신기한 것을 봤습니다. 최근 출시된 삼성의 카메라와 삼성 스마트폰이 무선으로 연결되어 카메라를 통해 보여주는 영상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셀카나 삼각대에 세워놓고 타임을 설정 촬영하고자 할 때 구도는 잘 맞는지 등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또 원하는 시간에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을 지시 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유용해 보였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잘 아시다시피 스마트폰에 있는 영상, 태블릿에 있는 사진 등을 스마트 TV에 무선으로 전송하여 넓은 화면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을 설명서만으로 알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딜라이트샵에 가면 직접 설명을 해주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어 제품에 대한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또 한번 말씀 드리지만 이 설명만 듣고 그냥 온다고 해도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현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달라이트 오픈 기념으로 현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가서 딜라이트 카드를 만들었는데 기념으로 치약을 주네요. 아내에게 칭찬받았습니다. 이외에도 딜라이트샵을 직접 방문한 분들을 대상으로 즉석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경품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WIFI, 갤럭시 플레이어, 삼성 NX11, 삼성 센스 노트북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www.samsung.com/sec/dlight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게임을 통해 딜라이트샵에 대한 정보를 보고 또, 포춘 쿠키를 열어 행운의 경품을 얻는 이벤트 입니다. 참고로 전 게임의 경우 600위대 머물렀고 포춘 쿠키는 모두 꽝~이 나왔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내일이죠. 12일 화요일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장근석의 팬 사인회도 열린다고 하니 팬 분들은 겸사겸사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한번쯤 가볼만 할 듯 합니다. 특히 IT 제품에 큰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말이죠. 강남에서 많은 약속을 잡게 되는데 시간 날 때 또는 누군가를 오래 기다려야 할 때 시간 때우러 가기도 참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지방 분들은 좀 아쉽게 느껴질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지방 쪽에도 딜라이트샵 등이 생겼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