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Captivate, Vibrant, Fascinate, Epic 4G는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바로 갤럭시S의 북미판 이름들입니다. AT&T, 버라이즌(Verizon), 스프린트(Sprint), T-Mobile 등 각 통신사마다 약간씩 디자인과 스펙이 다르게 출시되었는데 따지고 보면 이 녀석들은 모두 갤럭시S입니다. 올해 CES2011을 갔을 때 Captivate, Vibrant, Fascinate, Epic 4G란 이름으로 전시되어 있는데 일부 방문객들은 모두 다른 제품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갤럭시S2의 경우 출시되었을 때 기존 Captivate, Vibrant, Fascinate, Epic 4G에 숫자 2만 붙여서 Captivate2, Vibrant2, Fascinate2, Epic 4G 2로 출시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전혀 다른 이름으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해외 한 갤럭시S2 실리콘 케이스 액세사리 소개 페이지를 통해 갤럭시S2의 해외판 이름이 공개되었습니다. (뭐~ 국내에서 그닥 중요한 소식은 아닙니다만 워낙 이슈가 되는 제품인지라 자연스럽게 눈길이 갑니다.)
특이한건 이 이름들이 기존 Captivate, Vibrant, Fascinate, Epic 4G과 전혀 관계없는 이름이라는 것입니다. 바로 갤럭시S2의 새로운 이름은 Attain, Function, Within으로 AT&T는 Attain, Verizon은 Function, Sprint는 Within로 적혀있습니다. T-Mobile은 아마 AT&T와 합병하면서 제외되었거나 이 케이스와 호환이 되지 않는 디자인이어서 표기되지 않은 듯 합니다.
이 제품들의 이름을 한글로 번역했을 때 과연 어떤 뜻일까? 하는 의문점이 들어 한번 살펴봤습니다. Attain은 ~를 이루다. 성취하다란 뜻이 있으며 Function은 기능, 함수 등의 의미가 마지막으로 Within ~이내에, 안쪽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S의 Captivate는 ~의 마음을 사로잡는, Vibrant 활기찬, 강렬한, Fascinate 마음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등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Epic은 서사시의 의미를 있네요. 서사시가 좀 웃기기는 하지만 그 외 이름들은 충분히 납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2의 Attain, Function, Within는 좀 의아하긴 합니다.
성취하다는 나름 갤럭시S2 만족스러워 성취했다라는 이름을 내걸은 건지 감을 잡기가 좀 힘이 듭니다. 뭐~ 이름이 이상하면 어떻습니까? 이름 때문에 팔릴 것도 안팔리지는 않을 텐데요. 이미 예약판매만 300만대 주문을 받았다고 하니 갤럭시S 만큼의 인기를 끌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나름 객관적으로 작성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