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캐쉬백 어플로 보는 티끌모아 태산 본격 실행기!
지난 주
난 OK캐쉬백 쓰는 차도남이다! 갤럭시S2, 아이폰 앱으로 OK캐쉬백을 이용하자!
라는 주제로 갤럭시S2 즉, 안드로이드폰용 OK캐쉬백 어플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봤습니다. 폭발적이지는 않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사실 제가 이 OK캐쉬백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이유는 요즘같이 물가가 치솟아 오르는 지금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해드리고 또 전해드리면서 저 역시 하나하나 배우고자 하는 생각에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속담이 아니라 나의 이야기가 되었음 합니다.
지난번에는 안드로이드용 OK캐쉬백을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아이폰용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보고 특히 관심 있어 하셨던 스탬프 기능에 대한 부분과 실제 사용하면서 얻어진 '티끌'에 대해 말씀 드릴까 합니다.
<위 아이폰4 아래 갤럭시S2>
사실 아이폰용 OK캐쉬백이 안드로이드와 비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동일합니다. 메인화면은 완전히 똑같습니다. 구성도 똑같습니다. 다만 이 앱을 아이폰에서 쓰느냐! 안드로이드에서 쓰느냐!의 차이일 뿐이죠.
다만 현재 안드로이드 기반의 OK캐쉬백의 경우 프로요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번 갤럭시A를 비롯 갤럭시S, 갤럭시탭 등이 프로요에서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약간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2.3버전에서도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빠르게 배포하겠다고 하네요.
뭐~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2가 진저브레드인데 사용하면서 아직 크게 문제가 없는 것을 보면 괜찮은 것 같기도 합니다.
사용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거야?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신청해서 받은 또는 가지고 있는 OK캐쉬백 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한 후 남성분들의 경우 처음 뻘쯤 하다는 생각이 들어도 과감하게 내 아이폰 또는 갤럭시S를 내밀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사용한 요금만큼 포인트로 적립이 되며 또는 이 포인트를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종업원에게 적립해주세요. 또는 OK캐쉬백으로 계산할께요 라고 말하면 됩니다. 참 쉽죠~!
스탬프 기능을 이용해 혜택을 2배로!
이 OK캐쉬백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탬프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 스탬프 기능은 앞선 글을 통해서도 간단히 소개했지만 훼미리마트, 할리스 커피전문점, TGI Fridays, KFC, 롯데 홈쇼핑 등 이 5개의 제휴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고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하게 되면 적립 할 때마다 자동으로 스탬프를 받게 됩니다.
각 제휴사별로 이 스탬프를 일정 개수 모으게 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줍니다. 예를 들어 저는 주변에 훼미리마트가 있어서 거의 매일 이용하게 되는데 갈 때마다 다양한 물품을 구입해서 적립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 5개의 스탬프를 받게 되었고 5개의 스탬프를 받게 되면 1000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해줍니다.
즉, 사용한 금액만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데 여기에 추가로 5번을 이용, 스탬프 5개를 모으게 되면 1000원을 벌게 되는 것입니다. 위에 적은 제휴사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무척이나 좋은 이벤트가 될 듯 합니다. 제가 스탬프를 모은 훼미리마트 편의점의 경우 일반 마트와 비교 가격이 다소 비싼편에 속하지만 24시간 오픈한다는 장점으로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이때 적립과 별도 상품권을 받게 되면 이러한 아까움이 조금이나마 상쇄되지 않을까 합니다.
더불어 훼밀리마트의 경우 현재 스탬프를 이용하기만 하면 아이패드를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32GB WIFI 모델(아쉽게도 아이패드2는 아닙니다.) 1대가 아닌 총 5대를 제공하며 10명에게는 OK캐쉬백 20만점(즉, 현금 20만원을 준다는 의미입니다.), 3등 1000명에게는 훼미리마트 모바일 상품권 5천원을 준다고 합니다.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 다운받고 스탬프 참여하기 누르고 훼미리마트가서 음료수 하나 사먹고 적립하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더불어 몇 가지 이벤트가 더 있네요!
메인화면 우측을 보면 다양한 이벤트 Tab이 보입니다. ZIC XQ 퀴즈 이벤트는 물론 신한카드 이벤트, 캐쉬백 매니아 이벤트, T멤버쉽 캐쉬백 50% 반값 할인데이 이벤트 등 알찬 행사가 많습니다.
이 중 하나를 소개하면 ZIC XQ는 간단한 문제를 풀어 응모하면 20명에게 5만원 상당의 ZIC XQ 무료 교환권을 주며 2등 30명에게는 OK캐쉬백 포인트 1만점, 3등 1050명에게는 OK캐쉬백 1000포인트를 줍니다. 당연히 ZIC XQ 문제의 정답은 ZIC이구요.
가끔 출퇴근 시간에 OK캐쉬백 앱을 실행해서 새로운 이벤트가 없나 살펴봅니다.
필요도 없는데 OK캐쉬백을 적립하기 위해 소비하는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내가 사용하는 금액만큼 적립하고 이 적립한 포인트를 현금화 해서 사용할 수 있는 그리고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그 이상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OK캐쉬백 꼭 사용해보시길 권해봅니다.
음 여담입니다만 항상 아내가 사용했고 저는 OK캐쉬백을 잘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이상하게 남자가 적립하기 위해 적립카드를 내미는 또는 OK캐쉬백 앱이 설치된 제 스마트폰을 내미는 것이 조금 쑥스럽게 느껴지기도 했죠. 아마~ 아직 '남자가 무슨~ 고작 얼마 적립 때문에 이래야 해?' 하는 인식이 머리 속에 박혀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 일반적인 인식도 그렇고 말이죠.
하지만 차곡차곡 쌓인 이 포인트를 알차게 사용한다면 예를 들어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 기능 중 이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 적립한 포인트를 자신이 원하는 포인트만큼 불우한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러면 이 캐쉬백 적립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도 더 긍정적으로 변화될 수 있을 것 같고 말이죠.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티끌을 모아 태산이 되면 누군가에게는 정말 큰 행복으로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