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홈런배틀, 틀린 그림 찾기를 40인치로 즐겨라! 삼성 스마트 TV

홈런배틀, 틀린 그림 찾기를 40인치로 즐겨라! 삼성 스마트 TV

뜬금없는 질문인가요?

국가대표 축구 경기나 야구 경기를 시청하려고 합니다. 또는 나는 가수다, 무한도전, 최고의 사랑 등을 보려고 TV를 틉니다. 하지만 광고가 나오거나 시작 하려면 아직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뭘 하세요?


글쎄요. 이전 같으면 그냥 채널을 넘기며 잠시 다른 볼거리를 찾았을 듯 합니다. 아니면 TV를 끄고 스마트폰을 꺼내 게임을 하거나 다른 일을 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전 잠깐의 기다림도 싫어서 스마트폰을 꺼내 잠깐 게임을 하거나 네이버 웹툰을 보는 등 뭐라도 하려고 합니다.

! 이 글은 삼성 스마트TV 리뷰 글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그런데 지금은?

지금은 100%는 아니지만 딱히 다른 채널에서 볼 만한 것도 없고 할 것도 없으면 그냥 리모콘에 있는 스마트 허브 버튼을 살짝 누릅니다

<
앞서 삼성 스마트TV 스마트 허브를 소개했지만 스마트폰과 같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인터넷, 트위터, 페이스북은 물론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 등을 TV에 연결 사진, 음악, 동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
: 현빈 따라 하기! 삼성 스마트TV 보며 페이스북, 트위터하기!


스마트 허브를 실행하면 잠깐 시간을 내서 놀만한 것들이 참 많습니다. 따로 PC를 켤 필요 없이 스마트TV로 인터넷을 할 수 있고 나와 같이 같은 프로그램을 기다리는 많은 이들과 소셜로 대화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스마트폰과 같이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짬짬히 가지고 놀 수가 있습니다.


40
인치로 홈런배틀 3D를 즐겨라!

홈런배틀 3D라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잘 아는 게임이 있습니다. 초기 커뮤니티에서 온라인 상으로 배틀을 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끈 게임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홈런배틀 3D를 소개하면 말 그대로 홈런을 많이 날리면 됩니다. 온라인 상으로 전세계 사람들과 배틀을 붙을 수 있고 많이 홈런을 날리거나 동일하게 홈런을 날렸을 경우 거리에 따라 승패가 좌우됩니다.


또한, 야구방망이, 캐릭터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파워, 정확도 등이 올라가 승리할 확률이 높아지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이 게임이 삼성 스마트TV에 있더군요. 바로 다운을 받았습니다. 40인치에서 하는 홈런배틀이라 기대가 되면서도 과연 조작법은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생각보다는...

생각보다는 괜찮습니다. 자이로 센서 등으로 화면을 기울여서 치는 맛이 일품인 스마트폰 버전 홈런배틀 3D과 달리 그저 리모콘에 있는 버튼을 눌러 조작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다소 밋밋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4인치가 아닌 40인치 큰 화면에서 즐기는 홈런배틀은 조작상에 느끼는 밋밋함을 시각으로 메워줍니다.

큰 화면과 TV 스피커를 통해 들려오는 경쾌한 타격감 등은 분명 다른 재미를 보여줍니다


실제로 해봤는데 스마트폰에서 한 것과는 달라서 초반에는 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만 하다보니 오히려 간단한 조작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리모콘으로 하는 조작법이 편리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되니까 말이죠.

앵그리 버즈나 레이싱 게임 등이 나오고 이를 갤럭시S2나 아이폰4 그리고 태블릿 등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간단히 시간 때우기로는 홈런배틀 만한 게 없네요


틀린그림 찾기도 있습니다.

틀린그림 찾기도 있습니다. 이 역시 애플리케이션으로 설치하면 되는데 아쉽게도 홈런배틀과 달리 유료 앱입니다. 물론 판수가 제한됐지만 무료 버전도 있습니다. 이 틀림그림 찾기 역시 시간 때우기로는 이른바 갑입니다. 몇 판 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내가 보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시작하니까 말이죠.

리모콘으로 움직여서 틀린 곳을 찾아가는 것이 조금 답답하기도 하지만 익숙해지면 오히려 터치방식보다 더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테트리스, 팩맨(Pac Man), 피싱스타 등 여러 게임이 있습니다. , 이 게임들은 5000원이라는 다운로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무료 게임들도 있지만 그 퀄리티가 유료에 비했을 때 많이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가격적인 측면에 있어 개발자들의 고생이 있기에 왈가왈부 할 것은 아니지만 조작의 불편함 등이 존재하고 아직 초기 단계라는 점등을 고려했을 때 삼성측에서 지원을 해서 무료로 배포하거나 조금 더 가격을 낮추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5000원은 좀 부담감이 느낄 수 있는 가격대가 아닐까 합니다.


또 하나 소개하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은

또 하나 소개하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3D 익스플로러 인데요. 이 앱을 소개하고 싶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콘텐츠를 제조사가 신경 써주고 있다라는 점입니다.

3D TV
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제품이 출시 된지도 몇 년이 흘렀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을 제외 했을 때 제조사는 현란한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3D TV를 팔았지만 소비자 측면에서 이 3D TV에 있어 핵심이 되는 3D 기능을 100% 아니 채 10% 정도도 활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기껏 비싼 돈 주고 3D TV를 구입해서 2D 화면만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3D 콘텐츠가 거의 전무했기 때문입니다. 제조사는 3D를 재생시킬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데 만 혈안이 되어 있었을 뿐 이 3D TV를 사용자들이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그닥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삼성은 3D 익스플로러라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체적으로 3D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뮤직비디오, 유아/교육, 다큐멘터리, 예고편 등 3D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당장 소녀시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보아 등이 활동하고 있는 에스엠과 제휴를 맺어 이들의 뮤직비디오를 3D로 제작, 현재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노키오, 미운오리 새끼 등 동화를 3D로 제작했으며 초급 유아용 영어 콘텐츠 역시 3D로 제작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적어도 3D TV를 샀는데 이 3D를 체험해 보기 위해서 직접 3D 콘텐츠를 찾아 이리저리 고생하지 않아도 바로 그 자리에서 3D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양보다 질입니다.

이런저런 칭찬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사실 3D 콘텐츠가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2~30여편 정도의 수준이라고 할까요? 물론 연말까지 100편 정도의 콘텐츠를 확보한다고 하니 일단 기다려보기는 하겠습니다만 뮤직비디오나 유아용 콘텐츠를 제외하고 고작 볼 수 있는 것이 영화 예고편 정도로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또한, 양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도 질적으로 탄탄한 콘텐츠를 채워줬으면 합니다. 뮤직비디오의 경우 처음부터 3D로 제작하여 그 퀄리티가 상당한 수준입니다. 가끔 소녀시대 팬이라면 지를 만 하다라고 할 만큼 3D로 제작된 그녀들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재미는 쏠쏠합니다


어떠세요?

글쎄요. 최고다 라고 손꼽을 수는 없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고민한 흔적을 엿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는 TV를 만들까 또는 더욱 활용도 높은 TV를 만들까 하는 고민 말이죠

아직 갈 길이 멀기는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실행 중 평소에는 빠르게 실행되던 것이 갑자기 오랜 시간 동안 실행이 안된다거나 조금 더 편리한 조작 UX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는 것을 보면 조금 더 많이 고민하고 더 많이 소비자의 목소리를 들어야 할 듯 합니다.

최초, 최고가 아니더라도 좋습니다. 최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줬으면 합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스마트'가 과연 어떤 것인지를 조금 더 고민할 필요성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