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3주 만에 해지한 통큰 와이브로! KT 해도 너무 한다!

3주 만에 해지한 통큰 와이브로! KT 해도 너무 한다!

통큰 와이브로 당첨이 되어 좋아라 사용했는데
KT 회선 2개 중 하나를 없애야 하고 그 중 없애야 하는 회선에 통큰 와이브로가 묶여 있어 아쉽게도 통큰 와이브로도 해지를 해야 했습니다. 나머지 한개 회선에 통큰 와이브로를 묶으면 안되냐고 문의했는데 당연히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3주전 KT 직영점에 방문 스마트폰 해지를 요청하니 통큰 와이브로를 같이 해지해야 하고 와이브로 단말기를 반납해야 해지가 가능다고 합니다. 직영점 측에서 직접 와이브로 개통점 해지 및 단말기 반납 건으로 문의하겠다고 하더니 개통점에 전화를 합니다.

그런데 개통점에서 전화를 수십 번을 받질 않았습니다. , 직영점에서 30분 정도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직영점 직원분도 민망했는지 

직영점 직원분이 "전화 연결이 안되네요. 지금 해지가 안될 것 같아요"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직영점에서 전화를 해도 안받는데 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고 묻자, 직원 분이 "전화요청 해놓을 테니 해지 신청서 작성하고 가시면 와이브로 해지 후 방문하지 않으셔도 해지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전화 요청을 한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는 기다렸죠. 하루, 이틀, 삼일 전화가 없습니다. 개통점에서 전화는 안오고 삼일 동안 직영점에서 전화가 옵니다. "혹시 개통 점에서 전화 연락이 왔나요?" 라고 말이죠. 결국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114 와이브로 고객센터에요

통화 내용은 똑같습니다. "현재 전화 요청이 된 상태인데 다시 한번 긴급으로 요청해 놓겠습니다." 라고 말이죠. 하지만 또 2틀이 지나도 연락이 없습니다. 결국 다시 전화를 합니다. "같은 KT에서 한 이벤트인데 직영점에서도 통화가 안되고 상담원 분들이 전화해도 연락이 안되고 KT는 내부적으로 연락이 원래 안되나요? 상담원 분이 잘못한 게 아니라 화내고 싶진 않지만 제가 왜 이렇게 기다려야 하는 건가요?"

상담원분은 "정말 죄송합니다. 다시 한번 긴급으로 요청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계속 연락을 취해보겠습니다." 라는 말만 반복합니다. "일단, 알겠습니다.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는 끊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상담원 분들과 통화를 한지도 어느덧 2주 하고도 며칠... 이젠 화가 날만큼 화가 났습니다. 결국 전 와이브로 하나를 해지하지 못해 사용하지도 않은 스마트폰 요금제 거의 한달 치를 내야 할 상황입니다.

작정을 하고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이번 상담원 분은 좀 다르시더군요. 자체적으로 연락처를 찾아내어 직접 전화를 한 후 저에게 전화를 하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왜 다른 상담원 분들은 이렇게 못하셨는지!' 결국 이 상담원분과 전화 통화를 하고 딱 2시간 만에 연락을 받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개통 점에 전화한 것 5~60번 그리고 상담원 분들과 통화한 것도 여러 번, 와이브로 해지를 못해 기다려 결국 스마트폰 요금제를 약 한달 정도 더 내야 하는 손해 등 나름의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이전 아이폰3GS 분실 때도 KT가 엄청난 스트레스를 안겨주더니 이번에도 역시 스트레스를 받게 되네요.

그나저나 마지막에 해결해주신 상담원 분 다시 전화를 걸어 보답을 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 하네요.
KT 제발 좀 정신차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