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필름도 색다르게! 아이패드2 'PatchWorks Colorant'
일반적으로 '액정보호필름'이라고 하면 투명한 필름을 부착해 외부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지문이나 세균 번식을 막아주는 또는 사생활 보호 필름을 통해 측면에서 내 아이패드2의 화면을 보지 못하도록 하는 등의 기능을 하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액정보호필름을 소개하면 위와 같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 이외에도 색(色)다른 액정보호필름이 있습니다. 바로 'PatchWorks Colorant'입니다.
'PatchWorks Colorant'는 화면 이외 배젤부를 감싸는 부분에 색상 및 다양한 디자인을 입힌 보호필름입니다. 스마트 커버의 색상에 맞춰 총 10가지 색상(레드, 그레이, 블루, 그린, 오렌지, 핑크, 크림, 베이지, 블랙, 네이비)의 보호필름을 출시했으며 밀리터리 느낌의 디자인을 가미한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도 있습니다.
이른바 '깔 맞춤'이라고 해야 할까요?
구성품은 단촐 합니다. 리뷰를 진행한 블루색상의 보호필름 1매와 먼지제거를 위한 스티커 4매, Micro-Fiber 클리너 1장, 설명서가 담겨 있습니다.
'PatchWorks Colorant'는 단지 색상만 들어간 보호필름이 아닙니다. 보호필름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한 제품으로 선명도를 위한 VIVID HD 필름과 3H 하드 코팅 필름 여기에 지문 방지를 위한 Anti-Fingerprints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보호필름 부착 시 발생하는 기포를 방지하기 위한 기능도 함께 담겨있습니다.
블루 스마트 커버가 있는 필자의 아이패드2에 맞게 블루색상의 'PatchWorks Colorant'를 부착한 결과 전체 두께가 일반 필름과 달리 사생활 보호필름을 붙이는 듯 다소 두꺼운 느낌으로 오히려 이러한 두께가 부착하는데 상당히 편리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아이패드와의 전체적인 매칭 역시 정확합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지금까지 많은 보호필름을 사용해봤지만 'PatchWorks Colorant'를 부착한 후 그 어떤 보호필름보다 더 선명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정말 쨍한 아이패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색상이 가미되어 전혀 다른 느낌의 아이패드2로 꾸밀 수 있었습니다. 다소 가볍게 느껴진다는 단점으로 순정 모델을 선호하는 유저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오랜 시간 사용한 아이패드2를 다르게 꾸미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나만의 아이패드2를 만들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화이트, 블랙 두가지 색상이 아닌 10가지 색상의 아이패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호불호는 있다!
이 제품에 대한 호불호는 분명 있을 듯 합니다. 아이패드만의 디자인의 그대로 유지하고 싶은 유저가 많은 만큼 전체적인 아이패드만의 느낌을 해치는 'PatchWorks Colorant'는 만족스럽지 않은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나만의 아이패드2를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괜찮은 주변기기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스마트 커버 색상 이외에 다양한 디자인의 에디션을 내놓는 것도 나만의 아이패드를 원하는 유저들을 공략할 수 있는 하나의 전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