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아이폰3GS, 아이폰4 보상 대책 과연 적절한가?
KT는 아이폰4S를 출시하면서 약 90만 명에 이르는 기존 아이폰3GS 사용자를 그대로 이끌고 가고자 나름의 기기변경 프로그램을 내놓았습니다.
기존 아이폰3GS 가입자의 경우 아이폰4S로 넘어올 경우 특히 54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4~10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아이폰4의 경우 최대 16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물론 여기에 추가 할인 혜택이 있어 최대 22만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연 이 보상이 적절할까요?
물론 아예 보상을 해주지 않아도 그건 기업의 방침일 뿐 경찰이 출동하거나 쇠고랑 차지 않습니다. 다만 이를 어떻게 평가하느냐는 소비자의 몫이지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이폰3S와 아이폰4 중고 가격을 검색해 봤습니다. 중고가격은 변동성이 있는 만큼 참고만 하셨으면 합니다.
먼저 아이폰4 16GB 모델의 경우 적게는 40만원 초반 대에서 많게는 상태에 따라 60만원 초반 대까지 폭넓게 형성하고 있습니다. (세티즌 중고 장터를 참고했습니다.)
아이폰3GS 8GB 모델의 경우 대략 15만원에서 20만원 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3GS 16GB 어떨까요? 마찬가지로 15만원에서 20만원 대 초반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역시 세티즌을 참고 했습니다.
물론 중고로 판매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하겠지만 KT가 보상해준다는 비용에 비해 중고로 판매하는 것이 더 높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번 KT가 제공하는 보상내용을 보면 남아있는 할부금을 해결해주지도 않습니다. 결국 중고제품을 판매하고 그 비용으로 남은 할부금을 정리하고 새롭게 아이폰4S를 구입하는 것이 오히려 더 큰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걱정이 되는 것은 일부 소비자분들 중 정말 KT가 내놓은 이 혜택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잘 판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거듭 말하지만 중고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4S가 출시된 아이폰4나 아이폰3GS 중고가격이 폭풍 하락을 한다면 또 모르겠습니다만 애플 아이폰의 중고 가격 유지는 워낙 유명한지라 잘 판단하셨으면 합니다.
중요한건 KT의 이번 기기변경 보상 정책이 아직 확실하지는 않은 듯 합니다. 변경될 수도 있을 듯 한데 지켜보고 혹시 바뀌는 것이 있으면 빠르게 포스팅하겠습니다. 좋은 구매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