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를 위한 아이패드만의 케이스 부쏠 BS-PD100A
인터넷, 게임, 이북, 영화, 사전 등 이 모든 기능이 아이패드, 아이패드2 하나로 가능해지면서 MP3, PMP, 전자사전, 휴대용 게임기 등 모두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태블릿 하나만 가지고 다닙니다. 이렇게 가지고 다닐 제품들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우리는 아이패드를 위해 가방을 들고 다닙니다.
가방 안에는 아이패드만 덩그러니 담겨 있는데 다소 큰 사이즈의 아이패드를 들고 다니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가방을 메고 외출을 준비합니다.
아이패드만을 위한 전용 가방은 없을까?
부피가 큰 가방이 아닌 아이패드만을 담을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가방, 어디에든 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의 가방, 가방의 역할뿐만 아니라 파우치와 스탠드의 역할까지 하는 가방은 없을까?
비파인(Befine)은 IT 잡화 브랜드 부쏠(Boussol)을 런칭하며 맥북용 백팩과 함께 아이패드용 브리프케이스 BS-PD100A를 선보였습니다.
GEAR3 BY SAEN
GEAR3 BY SAEN의 디자이너 박미선과 콜리브레이션을 통해 완성한 BS-PD100A는 앞서 리뷰를 진행한 BS-BP100A과 마찬가지로 심플함과 고급스러움 그리고 다양한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BS-BP100A가 백팩, 숄더백, 서류가방 등 다양한 활용도를 보여주는 것과 같이 BS-PD100A 역시 디자인과 활용성을 모두 겸비한 제품입니다.
나일론 합사 재질과 그레이 색상의 조합, 고급스런 브리프케이스를 연상시키는 가죽재질의 덮개부와 지퍼 손잡이 등 서류가방 혹은 숄더백의 미니어쳐를 보는 듯한 디자인으로 단단한 맛과 아기자기한 맛을 동시에 느끼게 해줍니다.
덮개와 벨트 부분을 소가죽 재질로 포인트를 가미했으며 특히 벨트 부분의 경우 퀵 릴리즈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퀵 릴리즈 방식은 초반 가죽이 길들여지지 않아 사용이 다소 불편하기는 하지만 사용하면 할 수록 자신만의 제품으로 바꿔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BS-PD100A는 상단 덮개를 열어 아이패드를 넣을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좌우 측에 지퍼 방식으로 가방 입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각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아이패드를 넣었다 뺄 수 있습니다.
파우치 혹은 숄더백
BS-PD100A는 기본 아이패드 파우치가 되며 어깨 스트랩을 연결할 경우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아이패드 전용 숄더백이 됩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부쏠 & GEAR3 제품만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방에 아이패드를 넣어 다닐 때 흠집이 발생할 수 있어 별도 케이스 및 파우치를 씌운 후 가방에 넣어 다닙니다. 하지만 BS-PD100A는 자체 파우치로 이용할 수 있어서 별도 케이스나 파우치 없이 그냥 넣어 다녀도 됩니다.
또한, BS-PD100A 사이즈가 192 x 425 x 15로 아이패드 기본 사이즈보다 더 크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케이스 상태 그대로 넣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 역할까지 1석 3조
아이패드로 영화를 보거나 문서 작업을 할 때 스탠드는 필수 입니다. 아이패드2와 함께 출시된 스마트 커버 역시 스탠드 역할을 겸하고 있습니다.
BS-PD100A는 파우치, 가방과 함께 스탠드의 역할도 겸하고 있습니다. 좌, 우측에 위치한 지퍼를 모두 열고 뒤집은 다음 가죽 벨트로 고정해주면 스탠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 자체 역할로는 충분합니다. 다소 하드한 바디를 갖춘 BS-PD100A는 안정적으로 세워주며 바닥에 닿는 부분 역시 가죽 덮개 부분이 감싸줍니다. 또, 케이스가 장착된 상태에서도 전혀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내부
BS-BP100A과 마찬가지로 내부 진청색과 소가죽 재질의 마크로 꾸며져 있습니다. 특히 GEAR3 BY SAEN이라는 로고가 가운데 새겨져 있습니다. 내부는 아이패드를 담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으며 BS-BP100A의 두께, 크기의 특성상 그 외 수납 공간은 없습니다.
내부 디자인을 보면 BS-BP100A는 진정 아이패드만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키보드, 보조 배터리 등을 함께 가지고 다니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보다는 남성
BS-PD100A의 디자인 그리고 공간활용 등을 살펴보면 여성을 공략하는 가방이 아닌 남성을 위한 가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색상과 디자인은 물론 여성들의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이 없는 BS-PD100A는 남성들에게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후 여성을 위한 디자인 그리고 여성에게 편리한 활용성을 담은 아이패드용 가방도 출시되었음 합니다.
진정 아이패드만을 위한 제품!
심플함을 원하는 아이패드 유저들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들고 다녀도 부담이 없는 크기와 캐주얼, 정장 어디에도 어울리는 디자인과 색상 그리고 파우치 겸 가방 겸 스탠드의 활용이 가능한 1석 3조의 활용도까지 진정 아이패드만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여분의 수납공간이 필요한 이들에게는 그 활용성 측면에 있어 조금 부족할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