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행사리뷰

벤처서포터즈 브이로거 서로의 상생을 위한 또 한번의 시작!

 

벤처서포터즈 브이로거 서로의 상생을 위한 또 한번의 시작!

블로그얌과 벤처기업협회 그리고 구로구청이 함께한 벤처서포터즈 브이로거(V-Logger)가 디지털구로 브이로거라는 이름으로 2012년 첫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벤처 서포터즈란 이름으로 시작한 2009년 그리고 브이로거로 이름을 바꾼 2010년과 2011년 3년을 벤처기업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정말 다양한 아이디어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말 그대로 벤처기업의 특성상 마케팅, 홍보의 한계가 존재했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으로 블로거를 선택했습니다. 블로거는 벤처기업의 제품을 만져보고 또, 이를 체험해서 자신의 블로거에 해당 제품에 대한 콘텐츠를 올리고 이를 통해 벤처기업은 회사와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아쉽게도 매년 거의 매달 행사를 진행했는데 이번에는 상반기에 한번 하반기에 한번 행사가 조금 축소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전세계 경제흐름을 보면 누구나 힘든 상황인데 이럴수록 더 벤처업체를 위해 다양한 행사와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합니다.

디지털구로 브이로거(V-logger)

7월 18일(수) 구로구청에서 열린 제 1차 디지털구로 브이로거 행사에는 총 6개의 기업 그리고 6개의 제품이 소개되었습니다.

 

- 대윤계기산업 나트륨케어(염도계)( http://www.dyscale.co.kr/index/)

쉽게 말해 이 제품은 음식의 나트륨 및 염도 량을 측정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우리나라가 김치, 국 등 음식의 특성상 세계에서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일단, 짜고, 매우면 맛있게 느껴지니까 말이죠. 건강을 위해서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제 블로거와는 맞지 않을 수 있는데 술과 담배를 하지 않는 제가 오직 짠 음식을 좋아했다라는 이유만으로 현재 혈압이 150~168을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결혼 이후 짠 음식을 적게 먹어서 최근에는 식당에서 음식을 잘 못 먹을 정도가 됐지만 여전히 혈압은 요지부동입니다. 당연하죠 30년을 짜게 먹었는데 3년 덜 짜게 먹었다고 나아지겠습니까?

그래서 이 제품을 받아왔습니다. 제가 아내와 함께 사용해보고 리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드디어 요리 블로거가 되는 건가요? ^^

- 디지엔스 블루파이럿(http://digience.co.kr/BluePirate)

블루파이럿은 스마트폰으로 모든 기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즉, TV, 에어컨, 선풍기, 오디오, 셋탑박스 등을 리모컨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매번 리모컨이 어디있는지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항상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조절할 수 있다니 제법 귀가 솔깃합니다. 삼성 TV나 LGU+ 셋탑박스의 경우 자제적으로 리모콘앱을 제공해서 스마트폰으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해당 기기만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블루파이럿은 거의 모든 제품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TV를 예로 들면 삼성은 물론, LG전자, 소니 등 각 제조사별 리모콘이 전부 앱에 담겨있으며 이 앱을 실행하고 블루파이럿을 거실에 두면 스마트폰으로 거실에 있는 모든 기기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은 물론 다양한 기기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하나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할 듯 합니다.

- 엠투미 IR-PLAY(http://www.mtome.co.kr/)

이 제품 역시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만들어주는 앱과 하드웨어 제품입니다. 이어폰 단자에 IR 모듈을 꼽아 사용하는 형식으로 TV, 에어컨, 선풍기 등 가전제품은 물론 DSLR과 심지어 노래방 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무선 조종 자동차 등 역시 별도 UI를 제공하여 아이들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을 담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도 곧 리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 제니트리 CELLUAR REBIRTH DERMA CARE(http://www.genietree.net/)

하~ 죄송합니다. 제 얼굴에도 스킨, 로션을 바른지 채 3년이 되지 않았습니다. 도통 모르겠어요. 일단 각종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병의원과 협력하여 피부 맞춤형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업체라고 합니다. 손상된 피부, 수분 보충, 재생 등 크림 등… 죄송합니다. 정말 모르겠습니다.

- 초이스테크놀로지 X-POINTER XPS110 (http://www.choistec.com/)

초이스테크놀러지는 RF 프레젠터, RF RC리모컨 등 무선 차세대 인터페이스 기기를 제조하는 업체로 특히 엑스포인터 XPS110은 갤럭시 및 아이폰 등 스마트폰 이어폰 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터치펜 기능을 함께 접목시켜 보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7.7mm 슬림한 형태를 띄고 있으며 안정성을 갖춘 CW형 레이저 포인터입니다. 이 분야에서는 상당한 위치에 있는 업체로 제품 발표 당시에도 상당히 제품에 자신있는 모습이었습니다.

- 테크노니아 스마트 터치 충전기(http://www.technonia.com/)

제가 리뷰를 진행할 제품으로 현재 너무나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도체충전 방식과 자석을 결합한 멀티충전기로 편리한 사용성과 전원손실 없는 충전 방식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따로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기에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멀티 터치 충전기 이외에도 테크노니아에서 만든 블루투스 스피커와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는데 같이 리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시간이 넉넉하지 못해 모든 제품을 자세하게 둘러보지는 못했습니다. 그 부분은 조금 아쉬움이 있네요. 일단, 저는 물론 많은 블로거 분들이 위에 소개한 제품을 잘 리뷰해주시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좋은 말만 해서는 안되겠죠! 정말 그 기업에 필요한 건 마냥 좋은 말이 아니라 제품 홍보와 함께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있으니까 말이죠.

빨리 받은 제품들을 솔직하고 자세하게 작성해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