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함을 못 참는 그대에게 SKT 4G LTE와 T프리미엄이 필요한 이유는?
정말 심심한걸 못 참습니다. 아내와 가끔 다투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진득하게 있지 못하는 제 성격 때문입니다. 방금 자다 일어나서 채 5분도 되지 않아 심심하다고 아내에게 장난치고 나가 놀자고 꼬십니다. 임신한 아내는 아주 죽을 맛이겠죠!
출, 퇴근 중이나 화장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회사가 멀어 출퇴근 합쳐 약 4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게임은 그닥 좋아하지 않기에 이북으로 책을 읽거나, 영화, TV 프로그램을 보는 걸로 그 길디 긴 출퇴근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어폰이라도 안 가져간 날이나 배터리가 별로 없는 날 그리고 다운받은 책이나 영화가 없는 날은 아주 죽을 맛입니다.
아마 저와 같이 심심함을 못 참는 분들이라면 많이 공감하실 꺼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에게 SKT 4G LTE와 T프리미엄(T Freemium)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 서비스이자 필수 앱입니다.
T프리미엄(T Freemium)은 SKT를 통해 개통되는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된 어플로 최신 VOD 영화, TV프로그램, ebook, 만화책, 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62요금제 이상 사용하는 분들에게 기본 2만 포인트를 제공하여 이 2만 포인트를 가지고 원하는 콘텐츠를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한도전, 개그콘서트, 아빠 어디가? 와 같은 킬러 콘텐츠도 월요일이면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TV 프로그램은 700 포인트로 1달 내내 T프리미엄(T Freemium)을 통해 무한도전, 개그콘서트, 아빠 어디가?를 다운받아도 2만 포인트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주 넉넉합니다.
2월 현재, 가문의 영광5, 26년, 음치클리닉, 레터스 투 줄리엣, 이끼, 마이 블랙 미니드레스, 오직 그대만, 헤이와이어, 더 킥, 두 개의 달, 클로이 등의 영화를 다운받아 볼 수 있으며, 7급 공무원, 광고천재 이태백 등 드라마도 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매달 1일 콘텐츠가 새롭게 바뀌니까 2만 포인트가 새롭게 생기면 꼭 콘텐츠 쇼핑을 해보기실 권해봅니다.
퇴근 중 영화를 보려고 하는데 다운받아 놓은 것이 없다면 이 T프리미엄(T Freemium)을 이용하면 됩니다. 더욱이 LTE 기반이기에 다운 속도도 상당히 빠릅니다. 실제로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지 무한도전 1편을 LTE로 다운받는데 걸린 시간을 측정해봤습니다.
이 무한도전을 다운 받은 곳은 삼성역에서 강남역으로 이동하는 지하철 안. 아마 유동인구가 가장 HOT 한 곳들이 아닐까 합니다. 더욱이 퇴근시간이고 말이죠. 멀티캐리어, LTE 팸토셀 등 기술적인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로 체감했을 때 어느정도의 빠르기를 보여주느냐가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회사에서 나오자마자 금일 퇴근하면서 볼게 없다라는 생각이 떠올랐고 바로 SKT LTE와 T프리미엄(T Freemium)을 이용하여 무한도전을 다운 받았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확하게 무한도전 고화질 버전(680MB)을 다운받는데 걸린 시간은 약 6분의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오후 7시 35분에 다운을 시작해서 7시 41분에 다운이 완료됐습니다. 지하철 삼성역에서 강남역까지 가는 사이 중간중간 속도가 느려지기도 했지만 강남역을 도착, 표를 끊고 나오니 급 속도가 빨라지면서 바로 다운이 끝이 나더군요. 아마 이는 인터넷 환경상의 차이로 이보다 더 빨라질 수도 더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T프리미엄(T Freemium)은 저화질과 고화질 등 용량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LTE 데이터 용량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저화질의 영상을 다운받아 보면 됩니다.
물론 매번 LTE로 다운 받으면 LTE 용량을 감당할 수 없겠지만 출퇴근 중 혹은 누군가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 다운받아 놓은 영화도 없이 심심함을 느낀다면 이 LTE와 T프리미엄(T Freemium)을 통해 빠르게 다운받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만약 영화나 TV프로그램을 다운받기에는 LTE 용량에 부담이 갈 경우에는 이북이나 만화책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정말 다양한 주제의 책들을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레미제라블 책을 제공해주어 아직 다 읽지는 못했지만 다운받은 기억이 있습니다. 지난 12월 대선 때는 각 후보 별 책들을 제공해주어 요긴하게 읽은 기억도 있습니다. 이북은 용량도 적기에 LTE로 다운받기도 부담이 없고 더욱이 다운 속도는 더욱 빨라집니다.
만약 이북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T프리미엄(T Freemium)뿐만 아니라 T스토어도 매일 하루에 한번씩 들어가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꽤 오래 전부터 T스토어에서 하루에 하나씩 무료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도 많지만 최근 재미있는 이북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좋아하지 않다 보니 무료로 이북을 제공해주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얼마 전 극장에서 개봉해 많은 호평을 받은 라이프 오브 파이의 원 소설인 파이 이야기를 무료로 제공해주어 다운받아 읽고 있습니다.
자! 어떠세요? 저와 같이 잠깐의 심심함도 참기 힘든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보셨으면 합니다. 충분히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LTE와 알찬 콘텐츠를 담고 있는 T프리미엄(T Freemium) 그리고 하루에 하나씩 무료로 제공하는 T스토어까지 즐길 거리는 많습니다.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