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전용 백화점 T서비스앱. T서비스 하나로 모든걸 이용해보세요!
SK텔레콤용 스마트폰을 보면 정말 많은 SKT 전용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기본 설치된 앱도 있고 또, 사용하다 보면 설치해야 할 앱 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앱들이 워낙 많다 보니 뭐가 있고 또, 뭐가 나에게 필요한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정말 많은 SKT 전용앱을 하나로 묶어서 볼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이번 SK텔레콤에서 ‘T서비스’라는 이름의 앱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SK텔레콤 백화점 T서비스앱
T서비스는 SK텔레콤의 전용 앱을 한곳에 모아놓아 쉽게 필요한 앱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T월드를 통해 이용했던 다양한 정보, 예를 들면 요금제확인, 전화/메시지/데이터 잔량/멤버쉽 등급, 포인트/부가서비스 등의 정보를 이 T서비스를 통해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선물하기/조리기 등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말고 이 T서비스앱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리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또는 이용해야 할 SK텔레콤의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앱입니다. 마음대로 앱 쇼핑을 할 수 있고 나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SKT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우선 T서비스 앱을 설치해보자!
T Store(티스토어)를 통해 T서비스를 입력하면 가장 상단에 T서비스 앱이 검색됩니다. 자세히 보면 New T서비스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앱을 설치 실행하면 됩니다.
설치 후 바로 실행해보겠습니다. ‘T서비스에 모두 담아 보냅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T서비스를 가장 잘 설명하는 문구입니다.
우선 T서비스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인 정보 수집/이용 동의와 명의 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특별히 어려운 과정은 아닙니다. 자동으로 설치된 폰의 전화번호를 인식하며 명의자 성명과 생년월일 그리고 사용자 성명을 입력하면 바로 인증이 완료됩니다.
T서비스앱으로 내 정보를 확인하자!
T서비스앱 인증을 마치면 상단에 이용중인 부가서비스, 음성/문자/데이터 잔여량, T멤버쉽 등급과 포인트 잔여한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음성/문자/데이터의 경우 직접 요금 잔량을 조회할 항목을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과정이 거치면 위 사진과 같이 나에게 남은 잔량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데이터 용량에 대해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 수시로 남아있는 데이터 잔량을 이 T서비스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SKT에서 내놓은 데이터 선물하기와 데이터 조르기 역시 T서비스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 이미 월 회수가 초과되었네요. ^^
저의 경우 매월 2GB씩 어머니에게 선물하고 있는데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마치 자동이체 하듯 한번 설정하면 알아서 데이터 선물하기가 되었음 좋겠지만 일단, 이렇게라도 조금 더 편리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의 핫 이슈를 한눈에 살펴보자!
그 아래쪽으로는 SKT 소식과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SKT에서 제공되는 소식들의 경우 보관, 삭제가 가능하며 보관했을 경우 단말기를 변경해도 해당 메시지를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SKT 자체를 해지한 뒤 다시 가입할 경우는 해당 메시지는 사라지게 됩니다.
현재 SKT에서 제공하는 메시지의 경우 고객의 정보 및 사용패턴을 토대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착한기변이나 결합할인 등의 정보나 사소하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가서비스, 새로운 앱 정보 등을 꾸준하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SKT 소식과 함께 공식인증 대리점, 착한버스에 대한 소식과 최시원의 눝 광고영상보기 등이 배너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전용 앱 백화점
마지막으로 하단에는 SKT의 모든 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열심히 마케팅하고 있는 무한능력 눝!은 물론 스마트청구서, 조인T, T맵, 멜론, 스마트월렛, 호핀 그리고 제가 무척 잘 사용하고 있는 T freemium 등 모든 SKT 전용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설치된 앱은 물론 설치되지 않은 앱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바로 필요로 하는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을 통해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의 경우 즐겨찾기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필요없는 앱의 경우 삭제 역시 가능합니다.
다만 기본 프리로드된 앱들의 경우 삭제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6월 중순부터는 이 T서비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사용안함(단말 내 메인메뉴에서 삭제 및 애플리케이션 모든 기능 중단)’ 기능이 추가되어 나에게 필요없는 앱을 적절히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 앱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 앱을 모두 사용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듯 합니다. 이 경우 보기 설정 탭을 선택하여 설치된 앱만 보거나 즐겨찾기로 등록한 앱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가 필요한 앱 보기도 제공하여 현재 업데이트가 필요한 앱을 미리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 전용 앱들이 많다 보니 한번에 정리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지 않을까 했는데 알맞은 시기에 T서비스앱을 출시했습니다. 필요로 하는 많은 앱들이 생성되는 것은 좋지만 너무 많아질 경우 이를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 T서비스앱을 통해 한층 편리하게 앱을 관리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정보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을 통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 T서비스앱은 필수입니다. 필수!!
꼭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한층 편리해진 것을 체감할 수 있으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