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팬택 베가 시크릿업의 숨겨진 기능, 새로운 기능, 편리한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팬택 베가 시크릿업의 숨겨진 기능, 새로운 기능, 편리한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현재 팬택 베가 시크릿업을 대략 2달 이상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 블로그에 팬택 베가 시크릿업에 대한 큼직큼직한 기능 소개를 다뤘는데 그 안에 담긴 다양한 편의 기능 또는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은 듯 합니다. 분명 많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일텐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 팬택 베가 시크릿업의 숨겨진 기능 또는 새로운 기능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베가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 창으로 동영상 보기


베가 시크릿업에는 사운드를 한층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피에조 스피커를 담았습니다. 플립커버 형태의 케이스에 피에조 스피커를 내장하여 모든 사물을 울림통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음량만 증폭시키는 역할이 아니라 음질 역시 꽤 향상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작은 스마트폰에 담긴 작은 스피커의 특성을 이 피에조 스피커 그리고 사운드케이스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다른 적이 있는데요. 팬택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팬택 시크릿 업 사운드케이스(피에조 스피커)로 더 다양한 소리의 즐거움을 누리자!




그런데 이 사운드 케이스에 또 다른 기능이 담겨 있습니다. 바로 사운드 케이스에 있는 작은 창을 통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운드 케이스의 작은 창을 통해 부재중 전화를 확인하고 문자를 보고, 음악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사진을 찍고 V노트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일부는 이미 경쟁 제품에서도 지원하고 있고 일부는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에서만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략 이 정도의 활용도로 알고 있었는데 시크릿업 사운드 케이스에는 한가지 차별화된 기능을 또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 작은 창을 통해 동영상도 DMB도 볼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 누구나 동영상이나 DMB를 볼꺼라 생각하지 못할텐데 몰래 동영상이나 DMB를 볼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


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액세서리 > DMB보기/동영상보기를 켜짐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동영상이나 DMB를 보다가 끄지 않고 덮개를 닫으면 작은 창을 통해 해당 영상을 계속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야구 시즌인데 이 기능 무척 유용하게 사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작은 창으로 영상을 보는 기능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특별한 상황에서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아닐까 합니다. 더불어 DMB의 경우 작은 화면에서 보여지는 만큼 DMB 화질이 꽤 좋습니다.




베가 시크릿업 알림차단 모드


베가 시크릿업에는 알림차단 모드가 담겨 있습니다. 알림 차단모드는 말 그대로 알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전화번호를 선택해서 수신을 차단할 수 있고 동일 번호로 5분 이내 3회 이상 전화 수신이 오면 알림을 차단했어도 수신이 되는 세세한 기능도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 앱 알림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다 보면 수시로 다양한 알림이 오게 되는데 시간 고려하지 않고 마구 울립니다. 일일이 앱 알림을 차단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팬택 베가 시크릿업은 앱 알림도 시간을 설정해서 해당 시간에는 알림이 울리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특정 앱을 선택할 수 있어서 늦은 밤이나 새벽에도 받아야 하는 알림이라면 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몰라서 안쓰는 경우가 많은데 한번 설정하면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꼭 사용해보셨으면 합니다.




베가 시크릿업 간편 화면


스마트폰을 끄기 위해서는 전원버튼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켜는 건 전원버튼은 물론 화면 하단에 있는 홈 버튼을 이용하면 되니 끄는 것 보다는 편리합니다. 다만 끄기 위해서는 오직 전원버튼만 가능한데요. 베가 시크릿업은 또 다른 방식으로 제공하여 간편하게 화면을 OFF 할 수 있습니다.




간편화면이라는 기능인데요. 설정 > 디스플레이 > 두번 두드려 화면끄기를 선택하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태표시줄이나 잠금 화면의 빈 공간을 손가락으로 두번 톡톡 두드리면 화면을 끌 수 있습니다. 굳이 한 손으로 잡고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편리하게 화면을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운드 케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케이스에 있는 작은 창을 두번 두드려 화면을 끌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면 상당히 편리하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폰에서도 노크온과 노크코드라는 기능을 담았는데 노크온과 조금 비슷한 방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켜는 방법은 없다라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베가 시크릿업 안심 귀가 서비스


얼마 전 제 블로그를 통해 SKT 스마트 초록버튼이라는 서비스를 소개한 바 있는데요. 이 서비스는 초록버튼이라는 기기를 스마트폰과 연결 위급한 상황에 버튼만 누르면 부모님이나 설정한 다른 누군가에게 전화가 가는 서비스입니다.




베가 시크릿업에도 이와 유사한 기능이 담겨 있는데요. 설정 > 안심귀가 서비스를 선택하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업에 담긴 안심 귀가 서비스는 도착시간 알림, 실시간 위치 알림, 긴급 잠금화면 등의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우선 도착시간 알림은 미리 설정한 시간에 목적지에 도착했는지 여부를 판단해서 지정된 연락처에 현재 나의 상태 및 위치를 문자로 전송해주는 기능입니다. 특히 아이들 학원 갔다 밤 늦게 오게 되는데 대략적인 도착 시간을 설정해 놓을 경우 그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부모님께 위치와 현재 상태 등이 전달 되는 만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실시간 위치 알림은 말 그래도 미리 설정한 시간 간격마다 지정한 연락처로 현재 나의 위치를 문자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바람이 의심되는 남편(^^;), 처음 여행을 보낸 내 아이에게 적용하면 심리적으로 안심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긴급 잠금화면은 잠금화면에 긴급통화 및 실시간 영상 중계, SOS 경고 등 아이콘을 배치해서 빠르게 상황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일이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잠금화면 상에서 긴급통화만 누르면 경찰서, 소방서, 해양경찰청, 학교폭력신고 등 전화번호 목록이 나옵니다.




실시간 영상 중계를 실행하면 바로 설정한 연락처로 영상통화가 연결됩니다. 카메라를 통해 현재 상황을 빠르게 알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OS 경고는 이를 실행하면 플래시가 깜박이고 화면에 SOS가 보이면서 삐비빅 하는 알림소리를 크게 울려줍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나의 위치를 알리거나 상황을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시크릿업에 담긴 위급 서비스를 보면 단순히 구색만 맞추지 않았습니다. 실제 상황에 닥쳤을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로 꾸며놨습니다. 아이가 있는 부모님이나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을 둔 자녀분들은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까지 베가 시크릿업에 담긴 숨겨진 기능 혹은 새로운 기능에 대해 소개해봤습니다. 매번 이야기 하는 거지만 팬택은 사용자를 고려한 세심한 기능들이 참 많이 담겨 있습니다. 단순히 이러한 기능을 담았다 수준이 아니라 실제 사용자가 이 기능을 필요로 했을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다만 제대로 홍보가 되지 않아서 이러한 기능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 위 설명한 기능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되어 나에게 맞는 최적의 제품을 선택했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