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Recline)23 사용후기. 올인원PC를 만나다!
올인원PC는 말 그래도 디스플레이 안에 본체를 담아 공간활용이 뛰어나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더욱이 윈도우8과 터치 기능 그리고 차별화된 각도조절 기능등이 접목되면서 단순히 디자인적인 요소에서 조금 더 엔터테인먼트제품으로 그 방향성이 변화하기 시작 했습니다.
Hp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Recline)23
더욱이 beatsaudio를 기술적으로 내장한 것뿐만 아니라 디자인이나 색상까지 beatsaudio스러운 레드 색상의 디자인으로 꾸며져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그럼 하나하나 Hp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Recline)23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Hp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Recline)23 디자인
지금까지 올인원PC를 보면 블랙 또는 화이트 등으로 획일화 되어 있었는데 이번 Hp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Recline)23은 블랙과 레드 색상의 조합으로 호불호가 갈릴 듯 하지만 꽤나 상당히 강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방안이 모던한 인테리어라면 상당히 포인트가 될 색상과 디자인입니다. 진한 레드 색상이 아닌 진한 핫핑크 계열의 색상으로 개인적으로는 참 마음에 듭니다.
Hp 올인원PC 엔비리클라인(Recline)23 디자인에 있어 또 하나의 특징은 다양한 각도로 변화할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이건 영상으로 보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우선 하단 받침대 부분을 보면 우측으로 서브우퍼 연결을 위한 포트와 USB3.0 2개, 10/100/1000 Base-T 기가비트 유선랜포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그 반대로는 전원단자와 도난방지 락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니터 부분에도 다양한 포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측으로 USB3.0 2개가 더 담겨 있으며 그 반대로 HDMI 포트와 이어폰 단자 그리고 모니터 화단 부분에 HDMI 버튼과 SD 메모리 슬롯이 담겨 있습니다.
참고로 HDMI 버튼은 쉽게 말해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HDMI 기기 연결 시 이 버튼은 눌러주면 해당 입력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단부에는 웹캠을 기준으로 좌우로 내장 마이크가 있습니다. 또한, 전원 버튼도 디스플레이 우측 상단에 위치했습니다. 다양한 연결단자와 버튼은 사용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적절히 배치한 느낌입니다.
사실 Hp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Recline)23을 처음 봤을 때는 색상과 다양하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 부분에 시선을 빼앗겼는데 조금 더 사용하면 느낀 점은 정말 설계가 잘 된 제품이라는걸 알게 됐습니다. 다양한 각도로 변화하면서 그때마다 무게중심이 바뀌게 되는데 받침대 부분이 단단히 고정이라도 된 듯 어떤 각도든 불안하거나 흔들리는 일없이 없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놓아도 전혀 불안한일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인테리어 효과를 가지고 있고 또, 모니터와 본체가 한 대로 결합되면서 장소를 이동하기 편리하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구나 다양한 각도 조절과 함께 안정적인 스탠드와 받침대가 뒷받침되면서 조금 더 자유로운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 됐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레드 색상이 이외에 다른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면 집안 인테리어에 맞게 고를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beatsaudio를 고려한 색상이기는 하지만 단순히 로고로 처리하고 사용자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조금 더 다양한 색상을 담는 건 어땠을까 합니다.
Hp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Recline)23구성품
기본 제공되는 블루투스 키보드도 준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키감, 반발력, 소음 등 집에서 사용하기에 전혀 불편하지 않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간 눅눅한 느낌으로 반발높은 키보드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는 있습니다. 그외 다른 아쉬운 점은 아답터가 너무 큽니다. 아무리 집에서 사용하는 것이지만 사이즈가 너무 크네요.
Hp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Recline)23 스펙
스펙은 독보적이지는 않지만 고사양의 게임을 제외하고는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한 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로 SSD를 사용하고 있는지라 이 부분에 제외됐다라는 점 올인원PC로 SSD 업그레이드가 다소 어려울 수 있다라는 점 등이 조금 걸리지만 사실 올인원PC는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층이 주 고객층이 아닌 가벼운 게임을 즐기고, 영화를 감상하고, 인터넷 쇼핑, 문서 등을 이용하는 정도의 노멀한 사용자 층을 공략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준으로 봤을 때는 충분한 스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라면 꽤나 만족스러워할 디자인과 성능이 아닐까 합니다.
추가적으로 윈도우8.1을 담고 있어서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각도 조절이 더욱 빛을 발합니다.
사실 회사에서 터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항상 고개를 아래로 떨구고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조작하던 버릇이 있어서 인지 아니면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어서인지 전혀 터치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8.1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등 역시 터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모니터와 같이 바닥면과 직각으로 세워놓고 하는 것 보다는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눕혀놓고 사용하는 것이 터치하기도 편리 합니다.
이런 기능에 있어서는 아이들과 같이 윈도우8.1 기반의 보드 게임을 즐기거나 스마트폰에도 그리고 윈도우8.1 마켓에도 있는 게임을 조금 더 큰 23” 모니터로 즐길 수 있다라는 장점으로 이어집니다.
디스플레이는 시야각도 좋고, 화질도 상당히 선명합니다. 다만 글레어 패널로 반사가 있어서 조금 불편하다라는 아쉬움이 있는데 이정도 화질이라면 영화감상이나 게임을 즐기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을 듯 합니다.
더욱이 BeatsAudio를 담고 있어서 음질면에서 일반 모니터 스피커 보다는 조금 더 나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만큼 별도 고가의 스피커를 이용하지 않는 이상 더 이상의 돈을 내고 구매할 부분은 없을 듯 합니다.
Hp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Recline)23누가 사면 좋을까?
원룸에서 생활하는 분들이나 아이들과 함께 PC로 보드게임을 즐기거나 윈도우 마켓을 통해 다양한 게임이나 그림 그리기 등 어린이용 앱을 다운받아 함께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얼마나 많이 아이들과 즐기고 화면을 눕혀서 터치를 활용해 게임을 즐길지는 미지수 입니다. 다만 사용 여부를 떠나서 가능하다라는 점과 이 기능을 조금 더 확장해서 내 쓰임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Hp 올인원PC 엔비 리클라인(Recline)23 정말 다양함을 담았습니다. 앞으로 올인원PC가 변화되어야 할 점은 업그레이드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만 충분히 마련된다면 조금 큰 성장을 가져오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