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행사리뷰

[교보생명 청춘가곡] 27살 취준생들이‘엑소(E.X.O) 중독’ 댄스를 배워커버댄스 대회에 도전하다!

[교보생명 청춘가곡] 27살 취준생들이‘엑소(E.X.O) 중독’ 댄스를 배워커버댄스 대회에 도전하다!


오늘IT 블로그인 PCP인사이드에서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엑소(E.X.O) 중독 뮤직비디오 보러 가기




위 영상이 바로 엑소(E.X.O)의 중독이라는 노래입니다. 이 영상을 먼저 보여드린 이유가 있는데요. 지난 7월24일 조금 특별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교보생명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도전 지원 프로그램 청춘가곡에 지원하여 현재 무모한 도전을 하고 있는 한 팀을 만났습니다.




바로 ‘맨발의 청춘’이라는 팀으로 27살 동갑내기 취업 준비생들이 요즘 가장 핫한아이돌인엑소(E.X.O)의 중독 안무를 배워서 9월 커버댄스대회에 나간다고 합니다. 단 3개월만에 말이죠.




<<아마 교보생명 청춘가곡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 들도 계실 듯 한데요. 많은 기업들이 자사 홍보를 위해 대학생들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이런 프로그램은 그 기업을 홍보해주는 홍보대사로써 활동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교보생명에서 진행하는 청춘가곡은 대학생들이 도전하고 싶은 주제를 정하면 그 도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조금 독특한 프로그램입니다.>>




교보생명 청춘가곡 블로그(
http://blog.naver.com/kyoboblog/)를 가면 아래와 같이 설명이 되어있네요.

"청춘家곡"은 단순히 기업 홍보대사가 아닌 청춘의 도전, 성장, 소통이라는 주제로 젊음과 창의성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실전 마케팅 도전 및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맨발의 청춘팀도 친구들끼리 사회에 뛰어들기 전 우리가 해보고 싶을 걸 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됐고 자기들만으로 선뜻 이뤄내기 힘든 만큼 교보생명 청춘가곡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7살 취준생들의‘엑소(E.X.O) 중독’ 댄스 도전기


이 들이 왜 댄스 도전기를 목표로 삼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유를 듣기는 했는데 선뜻 이해하기는 힘들었으니까요. 이제는 고3보다 힘들다는 취업을 앞둔 4학년들이고 하루하루가 참 힘들 시기일텐데 지금의 이런 도전이 선뜻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도전하는데 무슨 이유가 있나요? 취준생이라는 이름표 하나만으로취업이라는 현실보다는 조금 더 재미있고 흥이나는 무언가에 도전하고 싶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성남에 있는 한 댄스 안무실을 빌려서 연습하고 있는 이들을 만나고자 직접 방문을 했는데 이미 땀으로 흠뻑 젖어서 열심히 연습을 하고 있는 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http://youtu.be/xtD_KFnZr2U



‘맨발의 청춘’ 팀 소개영상


이 들이 바로 맨발의 청춘들입니다. 4명의 친구들끼리 모여서 교보생명 청춘가곡에 신청을 했고 지금은 9월에 열릴 커버댄스 대회를 목표로하루에 3시간씩 열심히 안무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취업 준비도 열심히 하면서 말이죠.




아! 한가지 중요한 포인트를 말씀 안했군요.


이 들의 도전이 무모한 도전이라고 한 이유가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으로 댄스를 해온 친구들이 아닌 최고의 몸치들로만 구성된 ‘27살 특급 몸치취준생들의 도전’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일전에 자신들의 춤실력을 공개한 영상입니다. 한번 보세요. 가관입니다. ^^


이런 친구들이 단 3개월만에 커버댄스 대회를 참가한다고 하니 무모한 도전이라고 할 수 밖에요. 이 영상을 보고 인터뷰를 가면서도 과연 가능할까 하고 많은 의문이 들었습니다. 몸치 영상을 찍고 3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기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무모한 도전을 준비하는 이들은 누구?


3주 동안 그들이 어떻게 변화했는지는 이 뒤에 영상으로 공개하기로 하구요. 한명 한명멤버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나름 4명이지만 각자 ‘엑소(E.X.O)’ 중독 안무를 하면서 나름 자신의 파트라 생각하고 있는 엑소 멤버가 있습니다. 테러를 당할까 봐 공개하지 말아달라고 했지만 오히려 엑소 팬들이 이들의 도전을 좋게 봐줄 것이라 생각하기에 살짝 공개해보겠습니다.




우선 4명 중 가장 뛰어난(이라고 말하지만 아직은 허우적허우적) 안무 실력을 지닌 이 친구는 시우민 파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팀의 분위기를 담당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쾌활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친구입니다.




반대로 4명 중 이 친구만은 내가 봐도 한숨이 나온다라는 주제로 투표를 해서 만장일치로 뽑힌 실력 최하위 멤버이자 이 팀의 팀장인 이 친구는 엑소 멤버 중 백현을 보고 열심히 연습중이라고 합니다.




정말 못하기는 한데요. ^^ 듬직하게 욕을 먹어가면서도 싫은 내색안하고 열심히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팀의 살림을 담당한다고는 하지만 제가 보기에 팀에서 외모를 담당하는 이 친구는 수호를 보고 열심히 연습 중입니다.




냉철하게 누가 뭘 잘못했는지 팀에 돌직구를 날리며 더욱 연습에 박차를 가하게 만드는 친구입니다.




마지막으로 외모상으로는 회사 중역급으로 보이지만 피부만은 10대 후반으로 봐도 될 만큼 매끈한 이 친구는팀의 냉철함을 담당하고 있고 엑소 멤버 카이 파트를 죽어라 연습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허우적허우적 거리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하고 안무 연습 촬영 영상을 몇 번이고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고치려 하는 친구입니다.




각자 맡고 있는 안무 동작 중 가장 자신있는 동작을 취해 달라고 했습니다. 눈빛만은 이미 엑소급이네요.
<참고로 엑소 팬분들에게 테러 당할까 많이 걱정하고 있는 친구들입니다. 엑소 노래가 너무 좋아서 열심히 연습하고 있는 만큼 많이 응원해주세요!>


http://youtu.be/cz9UuVNdp5M



변화된 이들의 엑소 중독 안무 영상 보기


약 3주간 이들의 연습해서 얼마나 변했을까 내심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한번 보세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이기는 하지만 적어도 이제는 누구를 따라 하는지는 알 수 있을 만큼 거의 모든 안무 동작을 익혔습니다. 가끔 합이 맞아서 멋지게 안무를 소화해내면 3주전 이들의 몸치가 떠오르며 괜한 감동의 박수가 나오네요.




무도한 아닌 가능한 도전으로 바꿔가는 맨발의 청춘 3달간의 기록


남들이 보기에 왜 저래? 라고 할 수 있는 도전일 수도 있습니다. 엑소 중독 댄스 배워서 뭐하려고? 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시간에 이력서나 한 장 더 내는 게 더 현명한 행동일 수도 있겠구요. 하지만 부럽기도 합니다.좋은 친구들과 사회에 발을 내딛기 전 앞으로는 더욱 시도하기 힘들 수 있는 이들의 도전을 생각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한다는게 꽤 부럽게 느껴집니다.




이들 스스로도 말하네요. 마냥 의미 없지만은 않다고요. 취업준비로 스트레스 받는 이들에게 엑소 안무 연습은 잠시 무거운 현실을 내려놓고 신나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회를 얻기도 했다고… 또, 무모한 도전이 연습을 통해 가능해질 수도 있다라는 것을 몸소 알고 싶다는 게 진짜 도전의 의미라고 합니다.




교보생명에서 기업의 홍보가 아닌 이들의 도전을 지원해주는 이유를 조금은 알 듯 합니다.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어떤 이유건 이들이 하고 싶어하는 무언가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닐텐데 말이죠.




3개월의 도전 기간 중 매달 한번 이들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과연 다음 달 또 얼마나 큰 변화를 보여줄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이들의 도전보고 자극 받으신다면 차후에 교보생명 청춘가곡에 도전해보세요! ^^아! 그리고 이들 이외에도 총 6개 팀이 다양한 도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인오청의‘음치, 박치뮤지션 되기’, 아름다름‘20대가 하고픈 20가지 버킷리스트’, 줄줄이 청춘 ‘여대생 5인의 밴드 도전기’, 5 Some Place ‘자전거 전국일주’, 꽃내나‘사진에 빠진 소녀들’ 그리고맨발의 청춘의‘댄스대회 출사표’까지 재미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이야기가더 보고 싶다면 교보생명 청춘가곡 블로그(http://blog.naver.com/kyoboblog/)에 방문해보세요. 정말 유쾌한 즐거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