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3 A. G2 하드웨어에 G3 디자인과 카메라 그리고 SKT T액션을 담은 G3A
꽤 재미난 제품이 출시됐습니다. 바로 SKT 전용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LG G3 A입니다. 최근 LG G3로 순풍에 돛단듯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LG전자는 LG G3 파생모델인로 광대역LTE-A를 지원하는 LG G3 캣식스(Cat.6)와 보급형 모델인 LG G3 비트(Beat) 등을 출시했습니다. 그
LG G3 A의 포지셔닝은?
5.2" IPS FullHD 디스플레이(1920x1080), 퀄컴 스냅드래곤 800 2.2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Adreno 330, 2GB RAM, 1300만 후면 카메라, 듀얼플레쉬, 레이저 AF센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인 OIS+까지 일년 전 출시한 당시 플레그쉽 모델 LG G2의 하드웨어에 LG G3 디자인과 카메라를 탑재한 제품이 바로 이 LG G3 A입니다. 참고로 LG G3 A는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폰이지만 광대역LTE-A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LTE-A까지만 지원을 하는 단말기 입니다.
QHD를 담은 LG G3나 광대역LTE-A를 담은 LG G3 캣식스(Cat.6)가 굳이 필요하지 않다 하는 분들에 LG G3 A 출고가 70만 4천원인 이 제품이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예상컨데 적당한 보조금이 지원된다면 상당한 인기를 끌만한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자인은 앞서 언급한 대로 LG G3와 비교 사이즈와 두께만 달라졌을 뿐 동일합니다. 말하지 않는 이상 LG G3라고 해도 믿을 수 있습니다. 후면 키 디자인과 메탈릭 3D 프린팅 기법 등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사이즈는 141x71.6x9.8mm와 무게 146.8g이며 색상은 화이트와 티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개인적으로 손이 작아서 큰 사이즈의 제품보다는 작은 사이즈의 제품을 선호하는데 크기가 작아진 만큼 한손으로 조작하기가 조금 더 수월해졌습니다.
LG G3 A만의 차별화는? 그 첫번째 T액션
T액션을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면 폰을 한번 뒤집었다가 다시 돌리는 동작으로 일부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T액션을 실행하면 평소에는 보이지 않다가 이 T액션을 사용할 수 있는 전화, 문자, 카메라, 인터넷 등을 실행하면 좌측 상단 노티바 부분에 T액션 아이콘이 실행됩니다.
전화가 오면 액션을 취하는 동작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문자에서는 동일한 액션을 취하면 해당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뒤로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카메라를 실행하면 보통 후면 카메라가 실행되어 있는데 폰을 뒤집었다 돌리는 동작만으로 셀카로 전환되고 3초 후 사진이 자동으로 촬영됩니다.(셀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최고입니다.) 이외에도 음악플레이어에서 다음곡으로 재생할 수 있고 알람이 울릴 경우 동일한 액션을 취하면 알람이 꺼집니다. 총 6가지 기능에서 이 T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기능은 원하는 것들만 사용자가 직접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액션을 취하면 진동이 울려 제대로 인식됐는지 피드백을 줍니다. 너무 빨리 돌리면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적당한 속도로 돌릴 필요가 있습니다. 단, 인식률을 고려해서 T액션 감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높음으로 설정하면 인식률이 조금 더 좋아집니다. 많이 빠른 속도만 하지 않으면 인식률은 상당히 좋습니다.
따로 LG G3 A 사용후기를 작성할 예정인데요. T액션에 대해 가질 수 있는 부정적인 선입견에 대해 잠시 변명을 하자면 실제로 사용해보면 은근 편리합니다. 편리한 이유가 삼성이나 LG전자의 스마트폰을 보면 이미 제스처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T액션에도 있는 기능 중 문자에서 T액션을 취하면 해당 번호로 전화가 걸리는 기능의 경우 삼성은 다이렉트 콜이라는 이름으로 이미 지원하고 있으며 알람을 끄는 기능은 LG전자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처럼 이미 지원하는 기능이지만 T액션이 편하다고 하는 것은 다양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스처 기능은 기능마다 취해야 하는 제스처가 다릅니다. 사용자가 공부를 해야하고 익숙해져야 합니다.
하지만 T액션은 오직 하나의 동작만으로 총 6개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든 인터넷이든 전화든 그저 폰을 뒤집었다 다시 돌리면 됩니다. 더이상 외울 필요도 없습니다. 이 점이 T액션이 다른 제스처 기능과 차별화된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특히 유용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우선 그 첫번째로
LG G3 A만의 차별화는? 그 두번째 안심클리너
또 하나는 안심클리너입니다. 도난 방지를 위한 기능 및 폰 최적화 기능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공장소에서 충전 중에 잠시 폰을 두고 자리를 벗어나야 할 때 LG G3 A 설정에서 도난방지 기능을 설정하면 놓으면 타인이 충전기를 뽑게 될 경우 설정한 일정 시간이 흐른 뒤 알람이 울려 도난을 방지해줍니다.
도난 경보를 설정하면 화면에 도난 경보 작동 중이라는 메시지를 보여주어 처음부터 훔칠 마음을 싹 달아나게 해줍니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놓으면 그 시간에 악성 앱 검사, 미 사용앱 알림, 폰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을 자동으로 실행해줍니다. 잠을 자는 시간에 보통 충전을 하게 되는데 이 때로 시간을 설정하면 자는 사이에 알아서 폰을 최적화 해놓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조금 더 쾌적해진 LG G3 A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실 통신사 앱이라고 하면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은데 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더불어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 기능이 아니라 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 G3 A 은근 대박폰의 느낌?
론 디스플레이 차이는 있겠지만 말이죠.)